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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양식 (6)

2022.11.15 13:37

세일즈클루

조회수 1,387

댓글 5

안녕하세요.

영업 자료에 대한 고객 반응 분석 솔루션을 개발하는
세일즈클루(SalesClue)팀입니다.


Cold mail, 어떻게써야 응답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정말 탐나는 고객이라면, 콜드 메일이라도 마치 만나본 사이처럼
한 분 한 분 보내는 메시지를 개인화해보세요.

오픈률, 응답률을 높이고 '고객과의 관계'를 쌓는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난글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1)  https://www.i-boss.co.kr/ab-6141-58764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2) https://www.i-boss.co.kr/ab-6141-5877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3) https://www.i-boss.co.kr/ab-6141-58821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4) https://www.i-boss.co.kr/ab-6141-58875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메일 작성법 (5) https://www.i-boss.co.kr/ab-6141-58936




💌 응답하고 싶어지는 콜드 이메일 양식 6.

[ 📫 (전문가로서) 이 부분을 도와드리고 싶어요.]

전문가의 인사이트를 제공하세요.


이 콜드 메일 양식이 가지는 장점은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이 분야의 전문가인 우리와 함께 일하면 이룰 수 있는 (지금보다 더 나은) 결과를 상상할 수 있게 되고
  2. 이메일을 보낸 사람의 목적이 '내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와주는 것이고
  3. 이 사람은 그렇게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지식,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신뢰를 심어줍니다. 



[🙂 이 콜드 메일 양식의 포인트!] 

  • 고객에게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에 초점 맞추기 
  • 특정한 노하우, 기술을 이해가 쉽게 설명하여 분야에 대한 우리의 전문성을 어필하세요.


[📌 콜드 메일 작성 방법] 

    1. 리서치를 통해 고객사의 최근 비즈니스 활동, 목표, 관심 고객군 등을 파악한다.
    2. 이메일을 쓴 의도를 밝힌다. 
    3. 우리의 전문성이 드러나는 성과나 수치, 또는 노하우를 간단히 언급한다. 
    4. 우리 도움을 받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준다.

[💌 콜드 메일 제목 예시
  • __년차 기획자가 OOO 높이는 방법
  • 'OOO에서 웹사이트 관리하는 법' 알려드려요. 
  • MRR 12% 높여준 UX 최적화 기법이 있어요.


[📝 콜드 이메일 양식]

<제목
(주요 지표) __% 올린 저희 비법, 알려드릴게요!


____님, 안녕하세요.

<콜드 메일 쓴 의도 밝히기>

(고객사)에서 최근 _____ 하셨다는 기사를 보고 연락드립니다.

_____을 위해서 OOO를 높이시는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어떤 부분이신지 궁금하네요.

<우리의 전문성 드러내고, 성과 언급하기>

(위에 언급한 비즈니스 관련)에서 OOO를 높이기 위해서는 ____이 가장 중요한데, 저희는 1년 만에 X개 고객사의 _____를 평균 __% 상승시킨 경험이 있어 ___님께 그 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OOO를 올리기 위해서는, 보통 그러하듯 ***를 관리하는 것 뿐 아니라 ___를 함께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____를 주기적으로 관리하면 ***를 원활하게 상승시키는데 큰 작용을 하는데, 이 점은 글보다 직접 설명드리는 것이 훨씬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요.

<우리의 전문적 도움 받기 위해 다음 취해야 할 액션 밝히기>

____를 통해 ***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30분만 시간을 내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으로 이번주 또는 다음주 평일 오후 중 가능하신 시간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되실 자료와 정보를 열심히 준비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그 동안 <콜드메일 작성법>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일하시는 여러분들의 성공적인 세일즈&마케팅에 도움이 되도록 더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  


[✅ 콜드 메일 체크리스트]

  • 제목부터, 첫 문장부터 관심 끌기
  • 우리가 아니라, 메일을 받는 잠재고객이 주인공이에요.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 그들에게 무엇이 필요한지를 강조하세요.
  • CTA 꼭 넣기!
    고객이 이메일을 읽고 고개를 끄덕이다가도, 그래서 이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분명하지 않으면
    바로 이메일을 닫아버릴 가능성이 커요.
  • 짧고 매력적이게!
    읽는 사람이 나와 더 이야기해보고 싶도록. 궁금하게, 목마르게 만드세요.
  • 피곤한 영업용 광고가 아니라, 수신자가 (기분 좋은 말 한마디라도)
    무엇인가 얻어 갈 수 있는 메일을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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