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한테 속지 않는 법?

2022.11.06 14:26

셀링외과

조회수 2,435

댓글 13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셀러도 선택하는 상세페이지 제작 전문 회사, 셀링외과 대표 구동민입니다.

최근 들어 제 글을 읽으신 분들 중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로부터 속은 거 같다며 연락을 주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수많은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들 중에서 믿고 의뢰 할 수 있는 업체의 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글 들어가기 전에 잠깐 저희 소식을 들려드리면,



아이보스라는 커뮤니티에 글을 3주에 1회 정도 발행하고 있는데 가볍게 1위를 차지했네요. 상세페이지 회사를 찾으시려면 기획을 잘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기획을 잘한다는 것은? 팔리는 글쓰기를 잘한다는 거겠죠.



 팔리는 글쓰기를 잘하는 덕분에, 저희 셀링외과에 상세페이지 제작을 맡겨주신 대표님들께서는 한번 고객이 되면 새로운 제품이 출시될 때 계속해서 찾아와주시는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에 대한 소식은 여기까지만 하고, 본격적으로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로 부터 속지 않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글만 보신다면 업체 선정에 있어 도움이 





1. 제품 분석과 기획을 하는 업체 인지


"유입은 많은데 구매전환율이 낮아요.."

"경쟁사보다 더 좋은 제품인데,

왜 경쟁사 제품이 더 잘 팔릴까요..?"

"비싼 업체에서 상세페이지 디자인 리뉴얼

했는데 매출 변화가 없더라고요.."



간혹 소개를 통해 저희 셀링외과에 무료상담을 받으시는 대표님들께서 위와 같이 답답한 심정으로 고민을 말씀하시는데요.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시는 대표님들께 '혹시 상세페이지 제작할 때 업체가 기획을 해주셨나요?'라고 여쭤보면 하나같이 '아니요'라는 답을 하십니다.

기획을 하지 않는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는 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제품에 대한 숙지를 하지 않고, 단순하게 정해져 있는 디자인 템플릿으로 복사 붙여넣기 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기획'이 없는 상세페이지는 구멍 난 항아리와 같습니다.

광고를 통해 아무리 많은 고객들이 유입되더라도 상세페이지에서 구매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면 이탈하기 때문입니다.

상세페이지 기획은 디자인보다 더 중요합니다.

∨ 경쟁사와 어떤 차별성을 둘 것인지?

∨ 상품 장점을 어떻게 더 두각 시킬 것인지?

∨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어떻게 자극할 것인지?


이러한 기획을 바탕으로 상세페이지 제작해야지만 소비자들을 구매로 이끌 수 있습니다.

셀링외과의 경우 연 매출 6억 빅파워 등급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제가 직접 상품을 팔아보면서 깨달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상세페이지 기획 과정을 어려워하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보고 따라서 제작하실 수 있도록 템플릿을 공개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2. 전문지식을 갖춘 업체인지


최근 들어 크X, 숨 X와 같은 플랫폼이 많이 생기면서 프리랜서들이 저렴한 가격에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대부분의 상세페이지 제작 프리랜서의 경우 디자인에 실력이 있으신 분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를 다니며 부업으로도 쉽게 할 수 있어 많은 디자이너들이 하시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프리랜서분들의 경우 회사 생활을 하시다 보니 원활하게 소통이 어려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기획 경험이 없으시기에 광고 관련 법에 대해서도 잘 모르고 계실 가능성이 높은데요.

특히나,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과 같은 상품 상세페이지 제작 시 관련 광고 법을 지키지 않고 위반할 경우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억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되실 수 있으니 꼭 광고 법에 지식과 기획력을 갖춘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에 의뢰하셨으면 합니다.


3. 책임감 있는 업체인지


상품 패키지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의 경우 수정 횟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2~3회 수정 횟수를 제한하고 추가적으로 수정하게 될 경우 말도 안 되게 수십만 원의 추가 비용을 요구하고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책임감이 없는 업체의 경우 대표님께서 수정 요구 시 이런저런 핑계를 되거나 더 많은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 수정 진행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업체들의 경우 1명의 디자이너가 여러 업체를 동시에 작업을 하다 보니 작업 시간이 부족하고 업무가 밀리지 않게 하기 위해 이렇게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 대표님들이 수정 작업을 포기하게 하는 것입니다.

저희 셀링외과는 '안 팔리는 상세페이지 고쳐드립니다'라는 뜻에 맞게 팔리는 상세페이지가 될 때까지 무한 수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대표님들께서 책임감 없는 상세페이지 업체를 만나 비용은 비용대로 지불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받지 못해 실망하시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표님들께서는 꼭 저희 셀링외과가 아니더라도 끝까지 책임감 있는 업체를 만나셔서 잘 팔리는 상세페이지를 제작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지금까지 많은 대표님들께서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 선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준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꼭 위 내용을 숙지하셔서 매출 상승 시켜주는 상세페이지 제작 업체를 만나 대표님들의 상품이 불티나게 팔리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댓글 주셔도 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케팅상세페이지업체상세페이지상세페이지제작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