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4년차 쇼핑몰 사장의 쇼핑몰 마케팅

2022.11.04 00:56

darmdarm

조회수 2,029

댓글 16

안녕하세요. 올해 4년째 쇼핑몰을 운영중인 보스입니다.

그동안 아이보스에서 보스님들께서 공유해주신 다양한 정보들을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고

조금씩 성장해 지난 달 가장 많은 매출이 나왔습니다.

감사의 마음으로 4년동안 운영하면서 도움받았던, 받고 있는 마케팅 툴들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부디 도움이 되길 바라며...


1. 키워드 분석툴 : 스토어링크 https://storelink.io/ 

저희는 자사몰을 기본으로 여러 곳에 입점해있는데.  네이버, 쿠팡, 자사몰 이렇게 3곳에서 84%의 매출이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키워드입니다. 사실 키워드가 중요하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긴 한데요, 중요한만큼 그만큼 또 NGD입니다. (노가다..)

처음 쇼핑몰을 시작했을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한땀 한땀 키워드들을 분석했었는데요, 그 이후에 다양한 툴을 사용해봤고 현재는 스토어링크를 사용하여 각 상품 마케팅 키워드의 검색량을 분석해서 셋팅하고 해당 키워드들은 기획팀에도 전달하여 제품 기획에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2. 데이터 분석툴 : 다이버스 https://home.datarize.ai/

키워드로 쇼핑몰 유입을 만들었다면 유입된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데이터 분석은 키워드 분석보다 훨씬 복잡해서 처음부터 분석툴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이버스는 다른 툴보다는 소비자 데이터를 좀 더 정교하게 분석해주는 것 같다고 생각해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구매할때까지의 모든 행동에 대응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자동화해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3. 리뷰 수집툴: 브이리뷰 https://blog.vreview.tv/content/event

구매까지 했다면 상품을 배송 받은 뒤에 리뷰를 요청해서 쌓아야하는데 이 리뷰라는게 아무리 적립금을 많이 준다고해도 잘 쌓이지 않는 것이더라구요. 그러다가 발견한 것이 브이리뷰인데 고객이 알림톡을 받을 때 알림톡안에서 바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고객입장에서도 리뷰를 남기는데 편하니까 많이 작성해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신규로 유입된 고객들은 요즘에는 리뷰를 더 많이 보이시니까 리뷰는 반드시 필요하더라구요. 벌써 2년째 사용중인데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쇼핑몰운영쇼핑몰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미친개발님 외 2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