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해외(일본) 마케팅 변화 필요한 지금! 기회인가 위기인가?

2022.10.19 14:35

jhonson

조회수 544

댓글 3

필자소개
현, 동경소재 주식회사JPANG 대표 
2004년 1차 한류붐 주역 배용준 주연의 “겨울연가” 촬영지로 일본인관광객의 발길이 시작될 즈음 아직 국내에도 알려지지 않았던 북촌한옥마을의 일본어 관광가이드맵을 최초로 제작, 일본출판사의 서울여행가이드북 에디터로서 K트랜드 전도사의 첫걸음을 시작. 이후 일본으로 건너와 약 10여종의 K트랜드 매거진 발행과 일본 방송 출연 그리고 현재는 SNS기반의 한국여행 및 트랜드 정보 미디어 “한구루리” @magazine_hangururi 운영을 통해 K트랜드 확산과 한국기업의 일본마케팅 컨설팅 및 서포트중.


엔데믹을 맞이하여 다시 해외(일본)관광객이 몰려오고 있습니다.

그간 코로나 기간에 일본 소비자의 접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마케팅 플로우 변화에 따른 시장 판도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인바운드 여행객 시장이 재개되면서 온라인에서 인바운드로의 변화!

현지 관광지에서 적극적인 탐색과 구매 경험이 일본인관광객들의 SNS 나 입소문으로 인기 브랜드 제품이 탄생되고 일본 시장으로 확대되었던 코로나 이전의 상황을 상기해서 다시 마케팅 플로우의 변화가 필요한 지금 이 흐름의 위기와 기회를 통찰할 필요가 있는 중요한 시점입니다.


하기 2022.05.17 게재글 참조.

엔데믹 시대 해외마케팅의 변화가 온다!

마케팅 일본마케팅 일본수출 일본인관광객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PM4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