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보고도 믿기 힘든 500% 오른 성공 사례(자축편)

2022.10.14 18:16

디피플004

조회수 1,362

댓글 14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디피뽀입니다! 


오늘은 올만에 검색광고 내용을 풀어볼까 합니다. ㅎㅎ 


(출처:디피플래닝 운영 리포트)


3월 제안 의뢰를 받아 운영을 맡게된 해당 광고주 선생님께 2개월 만에 약 500% 상승한 ROAS를 선물했습니다.(으쓱)

시즌 상품이라 검색엔진 최적화 및 메인/세부 키워드 확장 관리가 된다면 어느 정도 매출액이 상승할것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


다만, 시즌 상품은 매출액이 상승하는것과 동시에 과도한 경쟁으로 CPC 상승으로 인한 CPS증가,ROAS하락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매출은 얻고 마진을 내어주는 상황” 입니다! ㅠㅠ


그래서 이번 프로젝트 디피플 미션은 “매출과 ROAS 두마리 토끼를 잡아라” 였습니다.

 


위 보시는 이미지는 제안서 목차 부분입니다.(세부 내용이 얼마나 디테일할지 느껴지시죠?)

선생님들은 제목이 자축편 이라는 것을 잊으시면 안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먼저, CPC 최적화에 필요한 SEO최적화,확장소재 A/B테스트, CPC 비용을 낮추기 위한 품질지수 최적화 전략,자동입찰 솔루션을 통한 실시간 CPC운영 전략등을 이용하여

보이지 않는곳에서 최고의 퍼포먼스가 나오길 기대하며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체크하여 운영 했습니다. ㅎ

 

사실 많은 선생님들께서 “검색 광고” 최적화 보다는 페이스북,유튜브에 들어가는 광고 소재에 신경을 쓰고 계십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DA,SNS 마케팅이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전단지(홍보) 역할을 한다면,

3번째 퍼널인 ASK는 전단지를 확인하고 궁금한 고객들 즉, 구매 직전 단계인 고객분들이 검색을 하는 단계입니다.

 

앞으로도 디피플래닝 마스코트 디피뽀 포스팅을 많이 시청 해주세요 (?)

 

감사합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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