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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기

2021.09.14 13:27

로직연구

조회수 337

댓글 2

마케팅을 한다고 하면 항상 생각해야 되는 부분은

"왜"그리고 "어떻게"라고 생각합니다.


고객 전화가 오지 않으면 왜 안오는 것인지

전화가 왔는데 계약이 성사 되지 않았다면 왜 안된건지

계약은 성사 되었지만 매달 매출은 비슷하다면 왜 성장이 안되고 있는 것인지


끊임 없는 "왜"와에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죠. 그런데 마케팅을 하면서

이런 뻔한 부분 다시 표현하면 기초적인 부분에 대해

생각을 못하고 계속 같은 패턴으로 업무를 하고 있지

않은지 한번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페마케팅 교육을 하면서 사업초기에는 전화가 오지 않으면

그냥 수요가 없다고 생각하였지만 그게 아니라 내가

전화가 올만한 매리트가 없다고 생각이 되니

그 다음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고


전화가 와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어떻게"하면 놓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교육도 하고 대행을 해도 수익이 크게 성장하지 않으니

"어떻게"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다 보니

어느새 10년이 지나갔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글을 작성했지만 전화가 오면

그걸 녹음도 해서 어떤 부분에서 상대방이 갑자기

생각이 바뀌었는지도 캐치하고

발음은 이상한지 않은지 내가 불필요한 이야기를 한건 아닌지

어떤 부분에서 설득이 되었는지 전화 상담만 해도

"어떻게"가 많이 나옵니다.


여기서 이어져서 그러면 내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며야겠다

내 채널이 있어야겠다. 등등 기존 방식하고 다른 부분들도

생각하게 되고 카페마케팅으로 이야기를 하면

글쓰는 방식 및 제목에 변화

카페가 아닌 다른 매체를 통한 유입 등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게 된 이유로는 저번달 8월16일 기점으로

많은 분들께서 기존에 작성한 게시글들이 누락이 되었는데

그때 이후에도 지금까지 계속 같은 패턴으로 카페를

키우시는 분들을 많이 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카페마케팅 그리고 온라인마케팅은 계속 변하고 있는데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계속 같은 패턴으로

운영을 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똑같거나 더 나빠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교육을 할 때 실제 실무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도 하지만

가장 먼저 본질적인 이야기를 합니다.


카페마케팅을 하게 된 최초 이유

사람들이 해당 카페를 보는 이유

그리고 내가하는 업무가 어떤 결과로 이루어지는지

생각을 하지 않고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 없이

운영한다면 당연히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카페에 글 하나 작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왜"그리고 "어떻게"를 생각하고

지금 하고 있는 방식이 과연 효과가 있는지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카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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