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대략적으로 파악해 본 ios14.5 관련 이후 (뇌피셜)

2021.04.28 11:32

지덩

조회수 3,275

댓글 6

우선 금일 확인된 광고관리자 내 공지입니다.


Results from all Collaborative Ads metrics may not include conversions from people who have opted out of tracking on iOS 14.

해석하자면 모든 협업광고의 결과값에서 ios14.5 업데이트 이후 앱활동 추적을 해제한 사람들의 전환값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는 말인데

이 공지를 기반으로 생각해보자면

- ios14.5 앱추적 활동을 허용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광고는 보인다. > 단 맞춤타겟 같은 웹사이트 활동 데이터 기반 등의 리마케팅 모수에선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 광고를 보고 구매한 사람이더라도 앱활동 추적을 허용하지 않은 아이폰 유저들의 전환 값은 잡히지 않을 수 있다 > 광고관리자 내에서 CPA 값이 오르는 원인이 되나, 100% 정확하진 않을 수 있음

- 앱 활동에 대한 추적을 막았기 때문에 광고를 통한 상호작용이 있었어도 그 데이터를 활용할 수 없다.

- 협업광고 > 이게 페이스북과 파트너쉽이 되어있는 11번가 등의 마켓과 3자가 협력해서 카탈로그 광고를 만들어 집행하는 협력광고 상품을 말하는건지 모든 광고주들의 광고를 말하는건지는 조금 모호하네요.

100% 뇌피셜입니다 ㅠ 틀릴수도 있어요
페이스북ios145아이폰전환측정앱추적활동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