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부로 8월 한 달이 종료되었습니다.
마무리가 있어야 시작이 있습니다.
8월 한 달 동안
보스님들 매출은 얼마였나요?
매출의 구성은 어땠나요?
감으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엑셀 파일이라도 하나 만들어서 정리해보세요.
너무 꼼꼼하게 하실 필요까지는 없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굵게 굵게만 확인하셔도 됩니다.
이것을 확인하는 데 너무 많은 자원이 소요되면 앞으로 지속적이지 못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비용은 얼마였나요?
비용 역시 굵직하게만 아셔도 됩니다.
누구한테 보일 것도 아니고 스스로 관리를 하기 위함이니 숫자 조금 안 맞아도 됩니다.
8월 한 달 정리가 되셨다면 9월 시작을 위한 계획도 한 번 짜보세요.
9월은 추석이 있습니다.
추석 때 선물 미리 챙겨야 할 사람들은 지금 당장 리스팅하고
배송이 밀리기 전에 챙겨놓아보세요.
그리고 8월을 기반으로 한 현실적인 목표 매출, 목표 비용 절감을 한번 짜보세요.
매출을 조금이라도 늘리고, 비용을 조금이라도 절감하면
보통 10% 이상의 수익률 개선 효과가 나타납니다.
물론 이런 실질적인 수익률 개선 효과도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사업자의 시각을 좀 더 체계적이게 합니다.
그때 그때 필요에 따라서 방향도 없이 비틀비틀 걸어가는 모습을
목적지를 향해 똑바로 걸어갈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더 큽니다.
세무.... 중요합니다.
하지만 사업자에게 있어 더 중요한 것은 회계입니다.
회계... 어렵다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규모에서는 어렵게 할 것 없습니다.
그저.... 가계부를 하나 작성한다 생각하시고 쉽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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