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무료 유입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노하우 39가지

2020.12.02 16:13

김매니저

조회수 21,961

댓글 28



검색엔진최적화(SEO)는 광고비를 따로 지불하지 않고도 충분한 방문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무료 유입이 절실한 분에게 꼭 맞는 검색엔진최적화(SEO) 노하우 모음을 공유합니다.

*네이버 SEO, 구글 SEO, 백링크, 성과측정, 전략, 체크리스트 등 관련 노하우가 리스팅 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네이버 SEO 관련]


성공하는 블로그 포스팅 주제 찾기
성공적인 블로그 콘텐츠 발행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이면서, 동시에 가장 어렵기도 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팁에 대해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SEO를 위한 웹마스터도구, 애널리틱스, 그리고 스마트플레이스
네이버가 검색엔진 친화적인 콘텐츠에 대해서 검색 노출을 하기 시작하면서 점차 네이버 SEO가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서 어떤 항목을 눈여겨 봐야하는지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가 어려운 이유 4가지
네이버의 검색엔진최적화가 다른 검색엔진들에 대한 최적화와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볼 수 있어야하는데, 아쉽게도 실제는 그렇지 않습니다. 네이버가 다른 검색엔진과 다른 점들이 네이버 검색엔진최적화를 어렵게 만드는 이유인데요, 이를 4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또 일기장 같은 블로그를 쓰는가?
블로그는 당신의 일기장이 아니다. 사전의 계획과 명확한 주제가 있어야 하며 검색엔진 최적화 (SEO) 를 해야 검색엔진에서 당신의 블로그가 구글 상위페이지 검색결과에 나오게 된다. 오늘은 블로그를 쓸 때 주의할 점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본다. 
자세히 보기

네이버 SEO 검색 노출 시크릿! 
작은 변화이지만 네이버가 바뀌고 있는 이 시점에서 네이버 SEO부터 시작하세요. 제가 말씀드린 내용들은 구글 SEO에도 적용되는 얘기입니다. SEO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시고 천천히 꾸준히 해보세요. 어느 순간 다른 사이트로 변화된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 시작을 위한 4가지 준비 사항
네이버와 구글을 포함한 국내 검색엔진의 지형 변화와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 그리고 실질적으로 네이버 SEO를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구글 SEO 관련]


구글 SEO 테크니컬 꿀팁
구글 SEO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는 적용시켜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SEO 순위 상승을 위한 메인 팩터 중 하나인 사이트 속도 증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세히 보기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초보자 가이드 (2020)
요즘 다양한 마케팅 방법 중에서도 구글 SEO를 통한 마케팅이 많이 뜨고 있죠?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 입문자들을 위해 간단하게 준비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2020 해외 구글 검색최적화 트렌드
외부링크 확산 측면에서 해외에서는 조금 더 방법을 다양화 시키고 있습니다. Niche domain, 301 Redirect backlink, Domain Age를 고려하여 링크빌딩을 하고 있습니다. 보다 더 효율적인 링크빌딩이 가능해집니다.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에 실패하는 이유 5가지
유튜브 동영상은 검색순위에 올라오지 않아도, 추천 동영상 시스템으로 노출될 수 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는 아니다. 검색엔진 상위에 나와야 트래픽을 끌 수 있다.
자세히 보기

구글 SEO : 광고 보다 SEO 가 중요한 이유
검색엔진최적화 (SEO)가 돈을 주고 하는 SEM 보다 훨씬 의미가 있고 효율적인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럼 도대체 이게 왜 중요한가? 이유를 알아보자
구글 이미지 검색을 위한 검색엔진최적화(SEO) 팁
구글 이미지 검색은 일반적인 구글 검색과 더불어 전세계 구글 사용자들이 즐겨 쓰는 검색 방법이므로, 온라인 마케터라면 구글 이미지 최적화를 하나의 온라인 마케팅 전략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자세히 보기

E-A-T 란 무엇일까요?
E -A-T란, 전문성과 권위 신뢰성의 약자로 168p 분량으로 되어 있는 구글 가이드라인에서 언급하고 있는 유용한 웹페이지 탐색 전략으로부터 언급된 컨텐츠 제작 전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E-A-T를 만족하는 사이트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세요.
자세히 보기

SEO를 위해 무엇에 집착해야 하는가?
같이 논의를 해볼 주제는 SEO를 위하여 우리는 어떤 것에 집착해야 하는가?에 대해서입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200개가 넘는 요소를 따져가며 검색 노출에 반영시킨다고 합니다. 크게 On-page SEO 와 Off-page SEO로 구분하여 몇 가지 이슈와 함께 적어내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구글검색노출에 관한 착각과 진실
구글검색노출과 관련하여 잘못 알려진 사실들을 짚어보고, 그동안 아리송했던 문제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모든 전제는 사이트에 대한 모든 정보를 구글서치콘솔에 등록했다는 가정 하에 써 내려갑니다.

구글검색노출 6개월 동안의 실험 결과
실험을 위한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백링크의 갯수 2. 컨텐츠의 갯수 3. 사이트의 생성 기간 실험 결과는 모두 사이트 내 문서가 아닌 대표 도메인의 순위 상승을 관찰한 결과입니다.


[SEO 기초, 가이드 관련]


SEO,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 SEO 상식 퀴즈
알고 있던 SEO 지식에 대한 수준을 가늠해보기도 하고, 기존에는 올바른 지식이었지만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정보일 수 있는 SEO 관련 상식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스무 개의 SEO 관련 질문을 뽑아 보았습니다.  아래 질문에 참 또는 거짓으로 응답을 하면 대략 본인의 SEO 지식 수준 정도를 가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자세히 보기

검색엔진최적화 (SEO) 에서 꼭 피해야 할 3가지
소위 블랙햇 SEO (Blackhat SEO) 라고 꼭 피해야 할 SEO 기법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블랙햇 SEO 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구글 등과 같은 검색엔진이 점점 똑똑해지면서 더이상 효과가 없기 때문이기도 하고, 검색엔진이 이런 기법을 썼다고 인지를 하면 오히려 페널티를 주기 때문입니다.
자세히 보기

[홈페이지 SEO] 초보분들이 자주 오해하셔서 돈 많이 날리는 경우
일단 본론으로 말씀드리자면 그건 홈페이지 제작 업체 말이지 자신들이 그렇게 만들었다고 광고해도 실제 제작 의뢰하고 홈페이지 받아보면 검색 노출 힘 못씁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1)
이번 칼럼에서 다룰 마테크 관련 소재는 '콘텐츠&경험 (Contents & Experience)' 카테고리의 '검색 엔진 최적화(SEO)'입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광고와 함께 많은 콘텐츠들이 존재하고, 그 이면에는 광고의 틈에서 콘텐츠를 잘 보이게 하기 위한 마케터들의 노력, SEO가 숨어있습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2)
이번에는 검색 엔진별 SEO를 위한 작업 도구와 함께 세부 노출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엔진별로 콘텐츠를 평가하는 알고리즘이 다르기에 노출을 위한 전략도 각각 다릅니다. 본문에서 다룰 검색 엔진은 '네이버(Naver)'와 '구글(Google)'입니다.
자세히 보기

SEO 입문자를 위한 용어사전: 검색엔진최적화를 향한 첫 걸음
검색엔진최적화를 처음 접해보는 입문자라면 누구나 난생처음 보는 용어들로 인해서 SEO가 막연히 어렵거나 부담스럽다고 느낀 경험을 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검색엔진최적화를 공부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를 쏙쏙 골라 사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글로벌 유튜브 최적화를 위한 채널 가이드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법을 찾고 계셨나요? 혹은 한국 유튜브 채널을 글로벌 채널로 성장시키고 싶으신가요? 더 넓은 시장에 콘텐츠를 노출하기 위한 채널 기획과 자막 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SEO 업체 선정 기준 BEST 3
네이버 알고리즘 변화로 이제는 그런 부분에 대한 노력을 기울여하는 매우 익숙지 않은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는 방법 중에 SEO를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업체들과의 협업이 있습니다. 그래서 SEO를 위한 업체 선정에 있어서 중요한 항목들을 정리했습니다.


[SEO 전략, 체크리스트 관련]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SEO 해외 마케팅
온라인 쇼핑몰을 위한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을 3단계로 나눠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계별로 쇼핑몰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을 실행하며 검색 노출 순위를 높여보세요.
자세히 보기

E-commerce 마케팅을 위한 웹문서 최적화 전략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상 모든 트래픽의 약 40%는 오가닉 서치에서 비롯됩니다. 오가닉 서치란, 내 쇼핑몰로 유입되기 위하여 고객들이 어떤 검색어를 입력하여 유입되었는지를 의미합니다. 오가닉 서치를 위한 키워드는 어떻게 도출해야 할까요?

다음 웹마스터도구 베타 출시! 어떻게 등록할까요?
다음 웹마스터도구가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보스가 먼저 등록해보았습니다! 구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차이점이 있다면 사이트 소유권을 인증할 때 별도의 HTML 파일 업로드를 하지 않는 것, 그리고 사이트맵을 따로 제출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SEO 체크리스트 3단계
SEO 작업 시 확인해보면 좋은 SEO 체크리스트 3단계입니다. 평소에 놓친 부분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세요.
자세히 보기

통계로 알아보는 SEO 와 SNS 에 좋은 콘텐츠 길이
어느 정도 길이의 블로그 포스팅이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궁금증을 풀기 위한 최적의 블로그 포스팅 길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콘텐츠 마케팅이란? – 중요성, 사례, 그리고 SEO
콘텐츠 마케팅은 검색엔진 최적화(SEO)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콘텐츠 마케팅이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성공 사례 그리고 SEO적으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웹사이트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 #2
해당 검색어가 정보성을 요구하는 검색어냐 아니면 상업성을 띠는 검색어냐를 구분해 검색어를 선정해보시라고 얘기드리고 싶습니다. 저희의 경우 CPA를 할 때 키워드 선정은 메인 키워드는 거의 버립니다.

오랜만에 웹사이트 관련한 글을 씁니다
우선 제가 이 글에서 적고자 하는 주제는 바로 "키워드 선택"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선택하냐에 따라 효과가 있고 없고 차이가 나지요. 처음엔 사실 저희도 단순히 띄워놓으면 효과가 좋은 줄 알았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와 검색광고마케팅의 차이점
결국 큰 차이는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SERP, Search Engine Result Page)에서 유료 광고로 보이느냐, 무료 검색결과에 보이느냐 입니다. 검색광고마케팅 대비 검색엔진최적화의 특징을 다음과 같이 4가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백링크, 성과측정 관련]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백링크 상식
백링크 빌딩은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세스 중 하나인 오프페이지 SEO 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과정이지만, 막상 백링크 빌딩 (Backlink Building)을 하려고 보면 백링크가 무엇인지, 백링크는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백링크 관련 단어는 왜 이리도 많은지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자세히 보기

구글,네이버 백링크 거는법 !! 유료링크 구매에 대한 문제점
지금 여러 업체에서 백 링크에 대해 무분별하게 판매를 하고 있다. 아래 와 같은 업체들이 백 링크를 구매하여 진행을 하면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오를 것처럼 현혹을 함에 있어서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서 정리해 본다.
자세히 보기

구글 백링크 거부와 검색노출의 관계
구글 백링크 거부 (backlink disavow) 와 검색 노출의 관계에 대해서 같이 의논을 해보려합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다르게 백링크 거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무료 구글 툴 소개
검색엔진 최적화(SEO)를 하기 위한 첫걸음은 현재 웹사이트의 상태와 현황을 알아보는 것이라고 웹사이트 진단을 위한 SEO 툴 소개 에서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웹사이트 진단을 진행하시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되셨길 희망합니다.
자세히 보기

검색엔진최적화 5분 만에 진단하기
구글 SEO를 기준으로 웹사이트의 검색엔진최적화 현황을 5분만에 진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한 번 클릭으로 다양한 SEO 항목별 진단 결과 리포트를 받아보는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측정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검색엔진최적화로 얻을 수 있는 성과물의 종류와 SEO 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기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내용


PC부터 모바일까지 검색엔진 최적화 (SEO)
SEO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든든한 기틀이 됩니다. 한 번의 강의 수강으로 SEO는 훌륭한 영업사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마케팅 실무진이 알려주는 성장전략
국내 포털 점유율 1위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을 알면 미래의 온라인마케팅 결과가 바뀝니다. 당신의 성공 전략이 블로그마케팅 부터 시작됩니다.
웹문서마케팅 SEO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나009님 외 11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