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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뜨는 사업아이템 Best3 9월 4주 #1

2020.09.22 18:05

창업워너비

조회수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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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썬더 Thunder(개발중)


문제 :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비대면 언택트가 가능해졌지만 사회적 활동을 필요로하는 인간의 특성상 오프라인 만남을 주선하는 서비스는 꾸준히 발달해 왔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어플로 취미나 공통의 관심 주제를 매개로 간편하게 모임 갖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들 서비스는 주로 20 ~ 30대 이용자가 주를 이룬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이에비해 40 ~ 50대는 약 17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지만 이들을 위한 취미 플랫폼서비스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40 ~ 50대는 젊은세대에 비해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고, 젊은 세대처럼 새로운 기술에 대한 거부감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결 : 썬더는 40~50대 중장년 타깃층을 대상으로 지역, 취미, 문화, 여행, 친목 등 모임을 주선하는 서비스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썬더 플랫폼은 모임 카테고리에 제한이 없고, 모임 운영과 이벤트에 대한 모임장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한다는 게 특징이라고 합니다.



각 관심 분야는 사업모델로 확장성을 염두하고 있는데요. 단순히 모임을 만들어내는 플랫폼에 지나지 않고 여행매칭이나 전문 강의 등을 연결해 수익화 하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 초 서비스 런칭을 계획하고 있는 썬더는 초기에 모임장을 통한 네트워크 마케팅과 연예인 이벤트로 시작을 알릴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2년 내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SNS 마케팅을 통해 북미, 유럽, 호주, 일본 등을 타깃으로 글로벌 서비스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황 : 2020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2. 매치 Match


문제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2017년에 이미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하는데뇨. 탈모 환자들이 많아지면서 가발 관련 제품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은 좋은 가발이 나와서 실제 머리와 구분이 가지않는 제품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제대로 된 가발을 이용하려면 구매비용이 비싸고 집에서 소비자가 직접 관리를 하면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가발을 판매하는 스타트업 매치가 가발 렌털 서비스를 출시했는데요. 가발을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소비자가 월 이용료를 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매치의 가발 렌탈서비스는 2년 계약으로 월 이용료를 지불하면 100만 원이 넘는 제품과 함께 매월 스타일링과 두피케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매치는 단순히 탈모를 감추는 게 아니라 탈모인들에게 가장 어울리는 헤어솔루션을 찾아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황 : 2019년 창업

투자 : 4억 원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투자자 : 롯데액셀러레이터 등




3. 메이저맵 majormap


문제 : 고3 수험생들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전공과 미래 직업에 대해 고민을 하게 됩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하는지 등의 상황을 바탕으로 미래의 진로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학생들은 아직 나이가 어리고 경험이 없기때문에 어떤 진로가 본인에게 맞을지 스스로 판단하기가 한계가 있습니다. 학교 선생님이나 진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지만 이또한 그들의 주관적인 판단과 실력에 맡겨야한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해결 : 메이저맵은 빅데이터 기반으로 학과 커리큘럼 데이터를 분석하여 학과간 유사도를 맵으로 시각화한 서비스입니다.



학과정보가 비슷할수록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다른 학과와 공통된 커리큘럼이 많을수록 원의 크기를 크게 보여주는 지도 형태로 사용자의 시각적 이해도를 높힌 것이 특징인데요.



빅데이터 통계 기반으로 학과별 중요 키워드를 보여주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에 학과 적성에 맞춰서 작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과 관련 직업과 진로에 대한 정보도 살펴볼 수 있어 보다 입체적인 입시전략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현황 : 2017년 창업

투자 : 비공개 시드 투자 유치

투자자 :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오늘 보신 비즈니스모델이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데 유용한 생각의 재료가 되어지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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