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19의 영향을 고려한 광고 성과 측정 전략 관련 4가지팁

2020.08.26 17:00

Justdoit

조회수 2,479

댓글 0



비즈니스가 매일매일의 변화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단기적인 상황을 모두 염두에 두고 전략을 꼼꼼히 검토하는 것도 역시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지금과 같은 시기에 광고 성과를 파악할 수 있는 4가지 전략을 확인하세요.


1. 전략을 단순화하기

현재의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측정 전략을 평가한다고 해서 기존의 측정 방식을 포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측정 방식을 완전히 바꾸기보다는 전략을 단순화해 비즈니스에 현재 유효한 핵심 방식을 사용하는 데 집중하는 방안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더욱 빠르게 변화를 이해하고 미디어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2. 테스트를 활용해 빠르게 최적화하기

사람들의 현재 행동을 더 정확히 이해하려면 간단한 A/B 테스트 및 다중 실험군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측정과 학습을 통해 타게팅과 크리에이티브 형식 등의 영역을 조정하면 어떤 영향이 있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를 조정하고, 보다 확신을 갖고 필요한 부분을 변경하며, 현재의 환경에 맞게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3. 향후 의사 결정에 활용할 테스트 재평가하기

사람들의 일상에 엄청난 변화가 불어닥치는 상황에서는 미디어 성과가 평소와 같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지금과 같은 시기에 진행한 테스트의 인사이트를 검토할 때에는 코로나19로 인한 현 상황이 결과에 어느 정도까지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하세요. 일부 정보와 모범 사례는 여전히 일반화해 향후 비즈니스 의사 결정에 활용해도 좋은 반면, 일부는 현재 상황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업계와 마케팅 환경에 따른 영향 고려하기

지금 시기에는 다양한 업종이 서로 매우 다른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일부 업종에서는 수요가 증가한 반면, 다른 업종에서는 수요가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광고 환경도 지역과 고객층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접근 방식을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는 없습니다. 결국 적합한 측정 전략은 여러분의 구체적인 목표, 고객 및 마케팅 환경에 따라 수립해야 합니다.


+ 각 전략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acebook의 코로나19의 영향을 고려한 광고 성과 측정 전략 가이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갈때 가더라도 좋아요, 댓글 하나 정도는 살며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팅페이스북광고성과측정전략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Justdoit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