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SM] 오픈마켓 초보...가이드★(이베이편)2탄!

2020.07.08 16:53

엠써치

조회수 3,846

댓글 6

안녕하세요! 엠써치입니다 :P


 1탄에서는 기본적인 광고 상품에 내용을 전달드렸고 2탄에서는 홍보 ,판매 목적으로 이베이 MD와 진행 할 수 있는 행사 상품 영역에 대해서 구분하여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어려울 것 같으면서도 이커머스 시장을 어느 정도 이해하고 그 시장안에 사용자들의 성별, 연령, 구매 패턴 거기에 따른 성향에 대하여 고민하고 이해한다면, 판매에 대해 조금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시장입니다.


1탄 바로가기 : https://www.i-boss.co.kr/ab-6141-51883&related_article=BD6140-51883


1. MD 영역의 행사 인벤토리


1) 슈퍼딜

- 슈퍼딜은 MD와 기본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딜 행사 인벤토리로 광고와 별개의 영역을 확보하고, 해당 업체의 상품 인지도, 매출 영향도에 따라서 상품이 나열되게 됩니다.(순위 반영)


- 슈퍼딜은 기본상품이지만 어쩌면 안할 수 없는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대해서 조금 더 설명드리자면, 지마켓 혹은 옥션 내에서 중규모 대규모 행사를 진행할때에는 기본적인 " 요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슈퍼딜에서도 이 4가지 요건 중에 2가지를 충족하여야 하고


▶ 업체의 규모(회사 혹은 상품의 인지도)

▶ 업체의 매출액

▶ 업체 상품 아이템의 경쟁 우위

▶ 타 플랫폼에 대한 매출액


등을 기본적으로 봅니다.


2) 브랜드 위크

- 브랜드 위크는 3개월 한번 씩 진행 할 수 있는 큰 규모의 행사 인벤토리입니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대부분 큰 행사를 통하여, 매출에 대한 영향도를 증대하고 이에 따른  중,소 행사까지 진행 하기 때문에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색이 마켓내에서 가장 큽니다.


 노출지면 : 지마켓 메인 인벤토리(지마켓 지면)


하지만, 브랜드 위크를 행사가 아니여도 할 수는 있습니다. 지마켓 직매입 광고 상품으로도 있기 때문이죠!


브랜드 위크에서는 이 4가지 요건 중에 3가지를 충족하여야 하고


▶ 업체의 규모(회사 혹은 상품의 인지도)

▶ 업체의 매출액

▶ 업체 상품 아이템의 경쟁 우위

▶ 타 플랫폼에 대한 매출액


등을 기본적으로 봅니다.


※같은 인벤토리이지만 ▼ 하단 이미지와 같이 "AD"마크가 부착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인벤토리에 대부분 대기업들이 많이 보일겁니다. 하지만 롤링이기 때문에 누가 더 우선권이 있다 하는 것은 없습니다.


3) 홈쇼핑 모아보기

- 홈쇼핑을 진행 하는 상품 및 시간대에 맞게 노출 할 수 있는 영역으로 이 영역은 홈쇼핑 밴더를 이용하시거나 다이렉트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부가적인 설명을 드리자면, 오픈마켓도 종합몰과 색이 비슷해지고 있어 서로 간의 경계선이 많이 무너진 상태입니다. 다만, 주 사용자 성향은 확연히 다릅니다.


4) 타임특가(타임딜)

지마켓이나 옥션 또한 타임특가가 존재합니다. 

타임특가의 메리트란 "특정한 시간의 한정적인 세일 판매" 로써 이 영역에 대한 노출은 단순하게 영역 노출만 되는것이 아닌 매체 자체적으로 리타겟팅, 메일 타겟팅, 문자 타겟팅(수신 동의)하에 부가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이 될 수 있습니다. (타 플랫폼도 맥락은 비슷)

타임 특가에서는 이 4가지 요건 중에 2가지를 충족하여야 하고 필수 조건1가지


▶ 업체의 규모(회사 혹은 상품의 인지도)

▶ 업체의 매출액

▶ 업체 상품 아이템의 경쟁 우위

▶ 타 플랫폼에 대한 매출액

▷추가적으로 현재 할인가보다 추가 할인 가능 여부가 필요합니다.


5) 스마일 배송(이베이 물류창고 이용)

 스마일 배송은 말그대로 이베이 물류창고로 물건을 전달하여 이베이측에서 사용자 주문시 직접 배송해주는 시스템으로 개별 탭을 통하여 상품을 확인 할 수있으며, 행사 진행시에도 추가적으로 노출을 할 수 있습니다.



 이 5가지가 지마켓, 옥션 가장 많이 사용되고 접 할 수 있는 행사 인벤토리입니다. 지마켓, 옥션의 특성상 행사 진행의 난이도가 있으나, 브랜드 레벨이 높거나 매출액이 높다면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기도 하고 매출액의 차이가 어마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현재 까지 많은 판매자분들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 화에서는 기본적으로 이커머스 MD들과 가장 많이 할 수 있는 행사영역에 대하여 소개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입점한 업체 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행사 영역으로써 지면 메리트, 매체 MD의 적극적인 푸쉬 등이 있어, 매출 증대에 가장 영향력이 있는 지면들이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기도 하고 어떻게 접근하는지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이내용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화에서는 지마켓 내의 추가적으로 브랜드 홍보에 대한 광고 상품과 카테고리 광고, 그리고 MD와 협엽하여 할 수 있는 광고에 대해 더 나열하고자 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arket99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