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로 인한 페이스북 계정 이나 비즈니스 계정 비활성화 주의..

2020.05.28 01:35

kracoon

조회수 4,213

댓글 0

아래 3월달 진민우 님께서 안내하신 (https://www.i-boss.co.kr/ab-6141-50752 )페이스북의 광고 정책 관련 안내를 해 둔 뉴스가 있습니다만, 아래 사항도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특히 뷰티 업계에선 종종 겪을 수 있는 일이겠는데요,


3월 발표한 페이스북이나 구글의 광고 정책에서, 마스크, 항균 제품등에 대하여 매우 주의 할 것을 언급해 두었는데, 


구글의 경우는 광고 진행 전에 키워드 문구등에 대한 주의 사항이 미리 안내 되고, 제품에 표시된 고유의 문구에 대하여 검수 후 승인을 통하여 광고 진행이 되어서 보다 리스크 관리가 가능하지만,

 (구글 맞춤 잠재고객 설정단계)


페이스북의 경우 검토후 진행되는 광고라고 하여도 며칠 돌다가 AI가 정책 위반으로 다시 걸수 있습니다.

문제는 코로나 관련 정책 위반일 경우 특히 신규 계정이나 광고 진행을 오랜 기간 많이 하지 않은 곳일 경우 더욱 취약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냥 광고 승인 거부도 없이 광고 계정 비활성화, 3번 정도 중복되면 비즈니스 계정 비활성화로 인한 매출 타격이 클 수 있겠습니다.

고객센터에 이의 제기를 하여도 코로나 로 인하여 수작업 검수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에 기다려 달라는 이야기만 반복될 수 있고, 계정이 살아난다는 보장이 없어 더욱 답답할 수 있습니다. 

계정 비활성화에 대하여 정확하게 짚어 주지 않고 정책 위반 과 같은 페이스북내 원론적인 이야기만 답변 될 수 있어 답답함만 가중될 수 있다는...


아래 안내된 기사에서 실제 마스크 같은 코로나 상품이 아니지만, 흔히들 쓰는 마스크팩 과 같이 상품 자체 명이 그러할 경우도 주의하여야 한다는 점을 이야기 드립니다.


페이스북 광고 소재 선택시, 이미지 소재내 '마스크' 와 같은 문구가 있을 경우.. ex; ooo 마스크팩, ooo Mask ...

갑자기 계정이 비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내 텍스트도 인식하므로, 이미지를 설명하는 제목 등에 마스크 나 mask 같은 문구를 쓰지 않더라도 상품명에 있는 내용을 가지고 문제 삼을 수 있으므로, 상품명에 문제가 될 만한 문구 일부를 살짝 가려 주어서 AI가 예민(?)하게 굴지 않도록 해 주는 것도 한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페이스북샵에도 'Anti-박테리아' 같은 문구가 들어간 상품명일 경우 등록 거부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이런 문구는 빼 주시고 등록하여 주시는 걸 추천하구요. 랜딩페이지에 있는 건 문제가 없습니다. 


ex) '마스크에 잘 묻지 않는 립스틱' < 이런 문구를 광고문구나 이미지내 넣게 되면 매우 주의!! 

    랜딩페이지에 상품상세설명에 그런 내용이 있는 건 문제 없음..


관련 기사 : https://www.searchenginejournal.com/google-facebook-ban-ads-for-face-masks-as-coronavirus-spreads/354402/ 


참고하세요..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양고이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racoo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