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19 관련 페북/인스타 최근 광고 정책 총 정리.txt

2020.03.21 21:09

진민우

조회수 7,186

댓글 0


<출처 : 서울신문>


최근 한국 시장내의 마스크, 손소독재 사재기와 같이 미국에서도 한 형제가 손소독제를 사재기가 큰 문제가 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결과 아마존에서는 정 고객들의 코로나19 관련 물품 목록을 지우기로 했고 이베이는 더 나아가 미국에서 마스크나 세정제를 재판매할 수 없도록 했다고 합니다.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의 한국 시장에도 이와 같은 흐름이 반영된 광고 정책들이 업데이트 되었는데요.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용하시는 분들이 현 시국에 반드시 주목해야하는 광고 정책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코로나19 관련 제품 홍보 제한
먼저, 이와 관련된 페이스북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스크 외에도, 손 소독제, 향균 물티슈, 코로나19 진단키트에 대한 광고와 상품 목록 노출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광고가 아닌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의 일반 게시물에서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의 플랫폼 이용이 제한됩니다." 페이스북에선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 광고 정책 하, 사회적으로 민감한 주제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는데 이 정책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마스크, 손소독제와 같은 제품 판매에 제한이 걸린 이유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존, 이베이, 구글에서 이와 같은 정책을 강력하게 펼치고 있는 것처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관련 정책을 강력하게 펼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됩니다. 광고 비승인, 광고 계정 제한을 넘는 제재가 발생할 수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관련 제품을 다루시는 분들은 이 부분을 꼭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바이러스에 관한 허위 소구 콘텐츠 광고 제한
코로나 시국이 터지면서 코로나 관련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위에서 언급한 "논란의 여지가 있는 콘텐츠" 광고 정책 하, "코로나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같은 소구점들이 적용된 콘텐츠들은 강력한 제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 비승인 그리고 광고 계정 비활성화와 같은 제재들인데요. 특히 광고 비승인의 경우 비승인이 되었다라는 히스토리가 남는 것만으로도 전체 광고 계정의 효율을 하락시키기 때문에 더더욱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코로나에 도움이 된다라는 방식의 허위/과장 광고는 광고 계정에 부정적인 직격탄을 바로 맞으실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3. 인스트림/ 인스턴트 아티클에 대한 검수 지연 및 제한
크리에이터의 동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인스트림 광고> 그리고 위키트리와 같은 <인스턴트 아티클 광고>을 통해 페이스북에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데요. 최근 악화되는 바이러스 상황으로 인해 콘텐츠 검토하는 기간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모든 수익 창출에 대한 승인이 불가능할 수도 있을 가능성이 있어 인스트림 그리고 아티클을 진행하셨던 분들은 이 부분을 고려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인스트림 광고>와 저희가 일반적으로 영상을 제작하여 광고를 거는 <일반 동영상 광고>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꽤 계신데 3번 내용은 "일반 동영상 광고"가 아니라 "인스트림", "인스턴트 아티클"에 적용되는 내용이라고 봐주시면 됩니다.


4. 광고 검수 지연
정책 내용들을 확인해보니 페이스북의 광고 인터페이스와 시스템은 정상 운영될 예정이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광고 검수가 늦어질 수 있다라는 내용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및 플랫폼 규정을 어기는 콘텐츠 검수 등의 변수가 생겨 코로나 이슈가 잠잠해질 때까지는 검수가 늦어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운용하시는 분들은 기존 광고 캠페인의 효율이 좋다면 해당 캠페인의 예산을 증액시키는 방식으로 광고 효율을 케어하는 방법, 중요한 소재들은 당일 셋팅이 아니라 미리 셋팅하는 방법을 적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랬듯 효율이 잘 나오는 곳들은 꾸준히 잘 나오고 있으니 당연히 저희가 제어할 수 없는 '페이스북 시스템'보다는 '소재'에 포커싱을 맞춰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에 정리드린 내용을 전체적으로 보실 수 있는 링크도 전달드리니 꼭 확인해보세요^^!


👉 https://bit.ly/2vEtq0t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민우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