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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성 오프라인 광고 진행 사례엑소 찬열 러버찬 & 배민신춘문예

2020.03.25 17:11

폴씨z

조회수 108

댓글 2

안녕하세요!
옥외광고 전문 종합광고 대행사에서 
열혈대리로 일하는 폴씨입니다 :) 

기존 오프라인 광고를 문의 주시는 분들은 다행히?
ROI나 효율을 따지시기 보다는(물론 그런 분들도 있지만 ㅠ
트랙킹이 힘든 오프라인 매체의 특성상 측정이 힘듭니다) 

브랜드의 노출을 더 고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맥락에서 진행하는 광고가 이슈가 된다면 큰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데요 :) 

오프라인 광고를 진행하며 유의미 했던 사례 2가지를
공유 드립니다 :) 

1) 배민신춘문예 

지금은 없는 상품이지만, 예전 4호선 포스터 100개 패키지(다수 역사에 
100개 포스터를 턴키로 파는 상품) 상품이 있었는데요 :) 이걸 어떤 광고주가
사가실까.. 궁금했는데, 배민이 사가시더군요 --)a 



출처 : 배달의민족 페이스북 
 
그리고 이런 멋진 옥외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걸 보고..
정말 무릎을 꿇었습니다 ㅠㅠ.. 배민신춘문예로 기획단계
에서부터 유저들의 참여를 받아, 자발적인 오가닉 홍보를 
진행했고요, 이 한방이 옥외 캠페인에 영향을 준 사례로 
보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트렌드_배민신춘문예

상기 네이버트렌드 자료를 보면 배민신춘문예 캠페인을
진행한 4월 전후로 배달의 민족을 찾는 고객들의 트래픽이
폭팔적으로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익히 
아시듯이 배민의 옥외광고는 유저들의 2차 3차 콘텐츠로
재가공되어 온라인상 바이럴이 되었습니다. 

단순 노출위주의 옥외광고에 유저들이 참여하는 기획이 
들어가니 재밌는 효과적인 캠페인이 된 사례입니다 :) 


2) 엑소 찬열 팬클럽_러버찬 사례 




이 캠페인도 고객들이 기획단계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구조를 짠 캠페인입니다. 첫 아이디어는 중국 대형 팬클럽
광고주 분들이의 아이디어에서 나왔고, 실행을 사내 담당자님이
진행하셨는데요,  기존 사례가 없는 캠페인이라.. 굉장히 고생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a 

국내외 팬클럽 커뮤니티를 통해 의견을 먼저 받았고, 제작과정
위치 선정등 많은 부분을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고 내용을
공유했습니다, 덕분에 고객 분들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해당
캠페인을 미리 홍보했고, 실제 캠페인 진행 당시에는 종편 뉴스 
(종편 채널 광고 집행하시려면 천만 단위가 넘습니다.. ㅠ) 및 
트위터 및 중국 웨이보 채널을 통해 대단위 홍보가 되었습니다. 
(장소를 빌려주신 옆 수상 레스토랑 주인분이 때아닌 호재를
맞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ㅎ) 약 1주일간 진행한 캠페인으로 
결과 값이 궁금하여, 가장 바이럴이 적극적인 트위터에 대한
바이럴 정보를 트위터 코리아에 요청 했는데요, 

 
[워낙 급하게 요청드려 쿠사리도 들었습니다 --)a ]

여러 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느끼는 것은 기획을
어떻게 진행하냐에 따라 결과가 너무 천차만별이란 점인데요, 
과정은 빡세지만, 의미 있는 결과로 연결될때면 보람도 느낍니다 :) 

혹 오프라인 광고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언제든지 
쪽지 or 문의 부탁드립니다 :D 보스님들 모두 홧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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