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뽀통령이라 불리며 유아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받던 뽀로로를 능가하는 캐릭터가 있다고 하죠?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핑통령이라 불리며 유아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10년 창업 이 후 매 년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 그동안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비즈니스모델캔버스를 이용해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 세그먼트 : 5세 미만 영유아, 부모
2. 가치 제안 : 재밌으면서 교육적인 컨텐츠
3. 채널 : 유튜브, 어플, 홈페이지, 극장, 어린이 용품 매장, IPTV, VOD, 공중파TV
4. 고객 관계 : 온라인, 오프라인, TV
5. 수입원 : 유튜브 광고수익, 캐릭터 라이센스, 굿즈, 컨텐츠 로열티, 어플 내 유료 컨텐츠
6. 핵심자원 :인력(캐릭터 디자인, 컨텐츠 제작, 어플개발, 게임제작, 라이센싱 등) 사무실과 시설
7. 핵심활동 : 컨텐츠 제작, 캐릭터 관련 상품 개발, 지적재산권(IP), 라이센싱, 게임제작, 출판
8. 파트너 : 전 세계 미디어 업체, 굿즈 제작업체, 캐릭터 라이센싱 제조사, 공중파TV
9. 비용구조 : 인건비, 임대료, 굿즈 제작비용
투자 : 총 137억원
투자자 : 삼성출판사, 산은캐피탈, 아이비케이캐피탈, 디티캐피탈파트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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