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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하며 느끼고 배우는 것들

2020.03.13 00:49

진민우

조회수 5,767

댓글 2

안녕하세요. 진민우 강사입니다. 


최근 에이전시를 운영하면서 느끼고 있는 부분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제가 건네드리는 5가지 문장을 여러분들의 방법대로 풀어낸다면 어떤 이들은 항상 레드오션이라고 말하는 SNS 시장에서 조용히 시끄러운 성과를 만들어내실 수 있으실겁니다. 


1. 광고 알고리즘은 보다 똑똑해지고 있다. 타겟을 풀어 콘텐츠에 참여한 사람들을 학습하는 방식인 열린타게팅만으로도 충분한 성과를 있다.


2. 페이스북에서 기능을 강조할 같지만 미팅을 해보면 결국 강조하는 것은 콘텐츠다. 실무에서도 마찬가지지만 타게팅을 만지는 것보다 콘텐츠 하나를 코풀듯 만드는게 성과 개선에 훨씬 도움이 된다.


3. '콘텐츠가 중요하다' 사실보다 중요한 것은 어떻게 콘텐츠 타율을 높일 것이냐와 타율을 높이는 시스템과 구조는 어떻게 마련할 것인가이다. 주변만 봐도 콘텐츠가 중요하다라고 외치는 사람이 아니라 타율과 타율을 높이는 시스템과 구조를 만들어 이들이 아름다운 매출을 만들어내고 있다.


4. 타율, 타율을 높이는 시스템과 구조에 강력하게 도움되는 것이 바로 메뉴얼이다. 담당자가 빠질 때마다 노하우가 새지 않는 관점에서, 실제 실무자들이 콘텐츠 업무에 매끄럽게 투입할 있는 관점 2가지 관점에서 메뉴얼을 만들어놓고 발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5. 또한 좋은 메뉴얼에는 '사업 선배님' ''과의 교류만큼 강력한 무기가 없다. 던진 그들의 한마디 덕분에 직원이 3시간 동안 일이 30분으로 단축되고 책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적용해보고 실험해본 덕분에 광고주 매출 성과가 안정화되고 있는 것을 보며 더더욱 느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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