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내 쇼핑몰의 결제 시스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2019.07.24 10:29

오토끼

조회수 3,226

댓글 0

표준웹 결제 관해,


표준웹 결제란 PG사를 통해 온라인 결제 시 웹표준 기술로 모든 브라우저에서 결제 프로그램 미설치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결제창을 의미합니다.


웹표준 결제 가능PG :  LGU+, 세틀뱅크올앳, KSNET, 이니시스, KCP


결제 서비스에서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해 Active-X 버전이 아닌 표준웹 기준으로 제공하는 결제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애인, 노인 등 이용자가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스크린리더 사용자를 위해 접근성이 보안되었고, 모든 브라우저(익스플러러, 크롬, 엣지) 에서 결제가 가능하므로 별도의 프로그램가 없어 결제 이탈율을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카페24, 고도몰, 메이크샵, 두부플러스와 같이 홈페이지 빌더를 사용한다면 이미 표준웹 결제가 적용되어 있으며,

빌더 사용이 아닌 경우 쇼핑몰이나 숙박 외 홈페이지에 PG 연동이 필요할 시 해당 부분을 고려하여 이용자 및 결제자가 편리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개발을 권장합니다.


만약 반응형 빌더를 사용하고 있다면, PC/모바일을 따로 연동하지 않아도 되며,

반응형 빌더가 아닐 경우 PC연동 후 모바일(안드로이드 / 아이폰) 또한 별도로 연동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의 결제 부분도 매출상승에 아주아주! 중요한 부분임으로)


* 홈페이지 빌더별 관리자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웹표준 결제가 반영되어있는지, 미반영되어있는지도 체크해 보아야 할 사항입니다.



쇼핑몰이나 숙박예약 등 결제 단계에서 매출상승과 이탈율을 줄이고 결제로 이어질 수 있는 방법을 다른 시선으로 공유해 드리고자 작성하였습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해민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토끼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