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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1페이지 노출 시키기 1탄 - 최적화 하기

2019.02.27 13:18

다연아빠

조회수 9,512

댓글 21

이 글의 내용이 누군가에게는 너무나 당연하고 쉬운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겪어 본 대부분의 스마트스토어에서 장사하는 분들은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가 경험 한 것만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보통 최적화라고 표현하는 것들

가이드 문서에 대부분 공개되어 있습니다.

계속 읽어 보세요. 하지 말라는게 있는건 없는지 ^^

https://join.shopping.naver.com/misc/download/shopping_product_info_provide_guide.nhn


최적화가 왜 중요할까요?

회사 내부에서 직접 제품 기획, 생산 맡기고

리뷰 작업 맡길 줄 아는 오픈마켓에서 장사 꽤 오래 하신 김사장님.

몇달 팔아서 리뷰도 100~200개 있는데, 계속 2~3페이지 노출 중이던 상품이 있습니다.


목적 검색어 : 미끄럼방지 욕실화


대표님 제목만 이렇게 바꿔 보세요.

기존 제목 : 모던한 욕실화 실내화 EVA미끄럼방지
수정 제목 : 미끄럼방지 욕실화 슬리퍼

다음날 1페이지 중간으로 이동합니다.

1페이지로 이동하면서 자연 트래픽이 증가하고

광고 좀 돌려서 트래픽 증가 시키면 1페이지 10위 안쪽으로 올라갑니다.


제가 약간의 픽션을 가미해서 내용을 적었지만 

실제로 다른 카테고리에서도 이런 경우는 많았습니다.



1. 카테고리

내가 팔려고 하는 제품이 있겠죠?

1등에 노출중인 제품이 등록된 카테고리와 동일하게 세팅하세요.


2. 키워드 선별

무조건 대표키워드가 좋은게 아닙니다.

저는 적절히 높은 조회량 대비 제품수가 적은것을 좋은 키워드라고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네이버는 키워드를 감춰 두고 알려 주지 않으니 열심히 찾아야 합니다.

쇼핑연관, 키워드추천, 구글 연관, 다음 연관, 자동완성 검색어 등 다 찾아서 비교해 보세요.


키워드 선별 시 생각하셔야 할것은

네이버 월간 조회수가 쇼핑 검색 조회수는 아니라는 겁니다.

쇼핑으로 이동하는 양은 훨씬 적겠죠?


카톡으로 조회수 검색 : https://pf.kakao.com/_XUaTj

제가 쓰려고 만들었습니다. 무료에요. 사용자 늘면 오히려 제 서버 트래픽 비용만 더 듭니다.


3. 키워드 갯수

여러 키워드 동시에 노출 시키고 싶겠지만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키워드 넣었다 뺐다 테스트 하면서 노출이 어떻게 되는지 봐가며

1~3개 정도만 노려보세요.


4. 키워드 위치
아래와 같이 키워드 위치에 따라 노출 순위가 다 다릅니다.

직접 바꿔 보세요. 제품 순위가 어떻게 바뀌는지.

제목 원래대로 바꿔 놓으면 시간차가 날 수 있지만 대부분 원래 있던 곳으로 되돌아 옵니다.


키워드 : 유기농생리대

키워드가 앞에 있는지 : 유기농생리대 브랜드명 중형 30매

중간에 있는지 : 브랜드명 유기농생리대 중형 30매

뒤에 있는지 : 브랜드명 유기농생리대

여러 키워드를 사용했는지 1 : 유기농 순면커버 슬림 날개형 생리대

여러 키워드를 사용했는지 2 :  순면커버 유기농 슬림 날개형 생리대
여러 키워드를 사용했는지 3 :  순면커버 슬림 날개형 유기농생리대


5. 상세페이지
SEO에 큰 영향은 없는것 같습니다.
이미지로만 구성되어 있는데도 잘 뜨는걸 보면...
다만 SEO 점수 1점이라도 더 상승이 될 수 있으니 
상세페이지에 중간중간 키워드를 삽입하는것을 추천 드려요.


6. 해시태그

위에서 찾은 키워드를 잘 넣어 두세요.

페이지 품질이 높아지면 해시태그에 걸어둔 키워드들도 검색 노출이 됩니다.



참고사항

구글에서는 

제목의 첫번째 단어가 목적 키워드인지

내용의 첫번째 단어가 목적 키워드인지

내용에서 적절한 비율로 목적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지 

내용에서 사용한 이미지에 alt 태그의 내용으로 목적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지

등등등 여러가지 항목을 가지고 좋은 문서인지 아닌지 여부를 판가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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