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EO와 크로스미디어의 효과

2010.07.28 15:29

신용성

조회수 2,487

댓글 2

크로스미디어 효과에 대해서 들어보셨지요?

예를 들어 오늘 지하철에서 본 광고를 신문에서 또 볼 때의 효과입니다.
거기에다가 인터넷에서까지 보인다면... 더더욱 분명하게 인지되겠지요?

단순히 기억될 뿐만 아니라 해당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도 증대될 것입니다.
규모가 크구나, 요즘 잘 나가는구나 하는...

이게 크로스미디어의 효과라고 볼 수 있는데

범위를 아주 좁혀서 검색 결과에서도 크로스미디어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것은 우리가 통합검색의 환경이라 더더욱 잘 나타날 텐데요.

이를테면... 스폰서링크에서 보았는데 아래 지식인에도 나오고
동영상에도 나오고 뉴스에도 나온다...

이런 경우 해당 업체에 대한 신뢰도도 높아지지요.

이런 효과 때문에 같은 검색어에 대해 스폰서링크와 파워링크 광고를 동시에 진행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단기적인 광고 효율로만 따져보면 당연히 떨어지겠지요?
같은 고객이 스폰서링크도 클릭하고 파워링크도 클릭할테니...

하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구매율이 상승되어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업체와 업종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만)

여튼 광고주라면 정말 이렇게 하고 싶겠지요.
검색 결과에 나의 광고로 도배되어 있다는 것은 경쟁사의 노출기회를 주지 않는다는
의미이니까 얼마나 신나는 일이겠어요?

하지만 예산이 문제죠. 아무나 이렇게 할 수 있을만큼 광고비용이 녹록치는 않을 겁니다.


이런 경우에는 비용을 들이지 않고 노출시킬 수 있는
블로그, 동영상, 지식인, 카페, 뉴스, 이미지, 웹문서 등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리가 SEO를 배워야 하는 큰 이유중의 하나이죠.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