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판매라는것이 크게보면
1) 상품매입
2) 물류(포장/재고관리등등)
3) 관리 (CS및 경리업무)
4) 판매및 마케팅
이렇게 나뉘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이천지역에 냉동시설 60 평을 임대하면서 몇분의 서로 다른 영역의
사업자간에 공동경영방식으로 제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A업체 ( 20여년 유통경험자 ) - 현재 1인이지만 이후 상품군에 따라 늘어날듯
업무 : 판매가능한 좋은 상품을 최저가격으로 매입하여 창고에 입고한다
B 업체 ( 15년 3PL 물류 전문회사)
업무 :상품 입출고 재고관리및 포장업무
C업체 : 관리및 마케팅업무
서로간 공동경영의 조건은 자신의 업무에 대한 결정권을 갖는다
매출이익에 대해 합의한 각자의 기여도에 따라 수익배분한다
예>
A업체 : 매입상품선택권과 매입가격및 결제조건등과 본인의 재고관리를 위한
시설및 인원에 대한 관리 및 선택의 최종권한을 갖는다
(물론 조건의 결과는 공유)
B업체 : 신창고에 입고된 상품에 대한 적정재고수량과 택배사선정 택배부자재
(아이스박스/냉매제/등등)의 매입및 포장및 창고관리인원에 대한
모든 결정권을 갖는다
(모든 조건의 결과는 공유)
C 업체 : 관리및 마케팅에 대한 인원및 관리에 대한 모든 권한을 갖는다
정산방식
매출이익에서 상호합의한 조건에 의하여 /매입상품액/포장부자재/택배비등등
의 비용을 사용량만큼만 지급하고 각자 인건비(3자 합 7명 내외) 는 고정급여가
아닌매출액을 기준으로 비용처리한후 남은 영업이익에서 3자 분배한다
단> 창고임대에 대한 비용은 C업체에서 부담한다
리스크는 분산되는 효과가 있지만.. 수익도 분산되는 효과가 있어서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네요~
혹시 냉동식품으로 A의 역활이 가능하신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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