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경쟁사의 공급처 압박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6.04.01 06:22

보스톡

조회수 2,590

댓글 0

[김1*]
안녕하세요. 저희보다 훨씬 오래된 경쟁사에서 저희 제품이 온라인에서 자주 보인 시점부터 공장측에 계속 저희한테 물건을 주면 자기네들과 거래를 안한다고 공장에 태클을 걸었다는데요 공장측에서도 경쟁사와 오래된 거래처라서 뭐라 말은 못하고 저희한테 그냥 죄송하다하면서 경쟁사와 가격이라도 비슷하게 맞춰달라하는 난감한 상황입니다.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나요? 그대로 따르면 계속 끌려다닐 것 같구요... 실제로 해당 업체가 현재까지는 독점상태여서 온라인에서 아주 비싸게 받고 있었는데 저희가 저렴한 가격에 올리니 위기감을 느낀 것 같습니다..
[천1*]
독점업체가 이제 거래안하겠다고 하면 대표님이 독점업체가 되는 거라서 나쁠 껀 없어보이시는데 버텨보시는건???
[김1*]
아.. 그 업체가 공장에서 오랫동안 거래를 해왔는데 거래안하겠다고 공장에 협박을 하는 바람에 공장에서도 어쩔줄 몰라서 이제 막 치고올라오는 저희한테 맞춰달라는 식으로 부탁하더군요..
[천1*]
음 혹시 어느정도 마케팅이나 광고가 완료된 제품에 편승하셔서 유통만 하는 상황이시라면 보통은 대표님이 독점업체가 되셨을 때 판매량 유지를 위한 마케팅 비용 같은 것들을 생각해서 대응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런상황이 전혀 아니라면 공장주님을 설득해서 독점 업체가 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물론 다른 업체에서 가격으로 캣파이트 할 바에는 우린 나가버리겠다는 상황은 독점업체로써 마케팅까지 책임져야할 때 들어갈 예상비용은 잘생각해보시면 기존업체 비용이 폭리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김2*]
저랑 비슷한 경우이신 것 같습니다. 저희도 1위 업체쪽에서 공장쪽에 맨날 전화하고 난리도 아닙니다. 공장에서 좀 맞춰달라 하는데 저희랑은 운영방식이 달라서 안맞춘다고 했습니다. 똥줄타는 건 저쪽이니 김보스님께서 맞출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김1*]
공장측을 잘 설득해서 좋은 방향으로 한번 가봐야겠네요.!@김보스님 감사합니다. 이런일이 처음이라 제대로 대응을 못하고 끌려다니는 거 같아서 여기에 조언을 구했는데 많은 힘이 생기네요.^^
[김3*]
김대표님이 판매하시는 제품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으나 1위 업체에서 거래를 안하겠다고 협박하는 것으로 보아 그 특정 공장이 아니여도 충분히 다른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제품 차별화가 비교적 없는 상품 군에 속한다면 단기적으로는 1위 업체의 비위를 맞추기 위하여 가격 조정을 하시고 장기적으로는 그 공장이 아닌 다른 공장으로 생산을 위탁할 수 있도록 알아보시고 온라인에서 1위업체와 경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천1*]
김대표님이 말씀하신 상황이라면 고민 많이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김1*]
감사합니다. 장기적으로도 많이 생각을 해야겠군요..
경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