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방문자 수 2,000명 블로그 수익공개 (애드포스트, 쿠팡파트너스)

2019.10.21 13:32

광고가좋다

조회수 11,603

댓글 16

안녕하세요,


아아보스에 질문만 하다가 글을 올리려니 쑥쓰럽기도 하고 감회가 새롭기도 하네요.


처음 4년전 인하우스 디지털 마케팅 포지션으로 일 할 때 흔히 말하는 언더 마케팅을 위해 주로 이용해 왔는데요. 아이보스가 현재까지 성장하면서 저 또한 함께 성장한 기분이라 그런지 더 그런 것 같네요.


아직까진 아주 잘 성장해서 작년엔 구글 글로벌 유튜브 퍼포먼스 부문 우수 캠페인을 받았습니다 :) 아마 곧 유튜브에서 만나보실 수 있을거에요 ㅎㅎ


참고로 아이보스 신용성 대표님 강의도 몇 번 들었었습니다! 기억 하실지 모르겠네요.


오늘 공유해드릴 내용은 일방문자수 2,000명인 블로그 네이버 CPC 마케팅 수단인 애드포스트 수익과, CPS 서비스인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리얼하게 공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일방문자수 기준


블로그를 2개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 일 1,000~1,500명 정도 들어오고 있어 일 방문자 2,000명으로 갈음합니다.


2. 애드포스트 개념 및 수익


2-1. 애드포스트 개념


애드포스트는 네이버 검색광고 서비스의 일환으로 컨텐츠 마케팅 지면에 속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PC가 높으면 높은 키워드 일수록 네이버 관련 컨텐츠 매체에서 해당 키워드로 클릭이 일어날 시 일정액의 수익을 발생됩니다.


2-2. 애드포스트 수익


애드포스트 광고는 원래 블로그 본문이 아닌 최하단에 따로 영역이 있었는데요.


6월 중반 부터였나 광고영역을 본문에도 추가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가 됐습니다.


그 이후 일 2,000명 방문 기준으로 일평균 5천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3. 쿠팡파트너스 개념 및 수익


3-1. 쿠팡파트너스 개념


쿠팡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제공되는 배너, 링크등을 블로그, 포스트 등 개인 매체에 삽입 후 해당 배너 및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일어나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판매기준 수수료를 제공하는 CPS 서비스 혹은 어필리에이트 서비스로 칭해집니다.


3-2. 쿠팡파트너스 수익



8월이후 수수료율이 8% -> 3%로 변동되면서 수익은 많이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아직 월에 30~50만원 정도의 수익은 창출되고 있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만 운영하다가 어떤 배너 혹은 컨텐츠가 효율이 좋은지 알아보기 위해 티스토리를 활용해서 A/B테스트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정보성 컨텐츠와 후기성 컨텐츠로 나누어서 테스트 중입니다.


테스트 결과는 다음번에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