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튜브 빅데이터 사이트 ‘소셜러스’의 아임입니다.
개인채널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공부하는 1인으로써 너무 어려웠던 유튜브마케팅.
제가 알게된 꿀팁들을 공유하러 왔습니다.
첫번째 글이니… 너무 미워하지 말아주세요 T^T..
저는 유튜브를 통해서 마케팅을 하려고 할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이 몇가지가 있더라구요.
(병아리 마케터인 저만 그럴수도..있습니다…)
1. 과연 지금 트렌드에 맞는가?
2. 경쟁 채널, 경쟁사는
과연 어떤 태그(키워드)로 홍보하는가?
3. 적합한 광고모델인가?
그리하여 이 고민들을 해결하는데 도움 줄 수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작합니다!
1) 구글트랜드
https://trends.google.com.trends/
전 세계 사용자들의 동향을 찾아볼 수 있는 구글트렌드.
일별 인기 급상승 검색어, 실시간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통해 동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검색옵션의 범위를 좁힐 수 있는 다양한 필터
2. 간단한 사용법과 최신 검색 데이터 옵션 제공
3. 시장 분석과 사용자 인터넷 사용 추적 등 적용해 세밀한 분석
4. 관심있는 키워드의 검색량 조회 가능
2) 태그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ags-for-youtube/dggphokdgjikekfiakjcpidcclbmkfga
1. 크롬 웹스토어 들어가서
tags for youtube 설치
2. 유튜브 영상 설명 클릭시 게시자가 적어놓은 영상태그 확인 가능.
3. 인기있는 채널 영상들의 태그 확인 가능.
3) 소셜러스
소셜러스는 국내 최대 유튜브 빅데이터 사이트로 매일 채널에 대한 데이터들을 수집합니다.
1. 아시아, 베트남, 일본, 대한민국, 태국, 러시아, 인디아, 싱가폴까지 아시아 채널들 섭렵.
2. 자체랭킹/조회수/구독자/좋아요별로 채널랭킹 확인 가능
-> 구독자가 높다고 단순히 상위에 랭크되는 것이 아닙니다.
(최근에 영상이 대거 삭제된 bj창현과 논란이 있었던 밴쯔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좋은 모델를 찾는 법은 다음글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3. 구독자 평균 조회수와 좋아요 댓글 확인 가능. 채널 비교 가능.
->같은 비용대비 높은 퍼포먼스의 광고모델을 섭외 할 수 있습니다.
4. <애드파인더>를 통하여 회사 단가, 이미지에 맞는 광고 매칭가능.
-> 단순 구독자수로 광고비를 책정하지마세요. 소셜러스에서 도와드릴게요.
이것으로 마케터가 알아야 할 필수 사이트 정리해봤습니다.
유튜브에 관련해서 필요한 정보가 있으시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은 병아리 마케터에게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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