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알림함

대화

모두 읽음설정

쪽지

쪽지함

구독

모두 읽음

외식 시장을 이끌 2019년 국내 푸드 트렌드 3가지

2019.01.11 15:29

김매니저

좋아요 3

조회수 1,255

댓글 0

집밥을 고수하던 가정식이 편리한 '간편식'으로, 늘어나는 1인 가구와 더불어 더욱 완벽하고
간편한 식사를 갈망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는 '완성형 가정간편식'으로 변화를 가져왔다.



그렇다면 2019년 국내 푸드 트렌드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까?

외식 시장을 이끌 2019년 푸드 트렌드 키워드 세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뉴트로 감성


신세대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옛것들이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가오는 뉴트로 감성


'낡은 것'을 꺼리기보다는 신선한 자극으로 생각하는 젊은 층의 감성을 자극해
2019년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외식 분야에서는 익선동, 삼청동 등 '골목 상권'의 성장이 눈에 띄게 두드러진다!







비대면 서비스화


이전보다 눈에 띄게 늘어난

패스트푸드점, 대형마트 등에서 사용되는 무인주문 및 결제시스템




무인화와 자동화의 확산→
배달앱, 키오스크, 전자결제 등의 발달→
2019년에는 외식 서비스의 변화가 더욱 가속화될 것!







편도족의 확산


보편화된 가족구성원 형태의 변화

3인가구 이상→ 1인가구, 2인가구 등으로 소형화



이에 식사 해결 방식이 달라지며

편의점 등에서 파는 '가정간편식(HMR)'이 식사의 한 종류로 떠올랐다.




기존 편도족: 편의점 도시락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



2019년의 편도족: 서비스 제공과 HMR 등 음식섭취의 공간,
곧 편의점이 '식당'을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된다.






출처_데일리팝

*온라인 마케팅 커뮤니티 '아이보스'는 데일리팝과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전문 보기: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37178)







함께 들으면 좋을 교육 안내

하루에 끝내는 콘텐츠 기획과 브랜딩 전략

매출이 8배 이상 뛴 실무자가 매출로 이어지는 마케팅 전략부터 정확한 목표 고객 설정과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 수립 방법 그리고 마케팅을 위한 광고소재 전략 까지 알려드립니다.


영상과 프리미어 모르는 분을 위한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단 하루만 투자하면, 영상제작의 기본기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영상제작과정의 프로세스, 영상플랫폼의 활용법과 노하우, 프리미어 S/W 사용법에 대해 배우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고부짱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