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1*]
품앗이를 하면 최근 페북 알고리즘을 고려할 때 더 안좋을 수 있다고 표현했는데 이런 생각이 과연 맞는 생각일까요?아니면 품앗이는 여전히 도움이 되는 방법일까요?
[티1*]
도움되는거같아요
[D1*]
도움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직접 품앗이를 이용해보고 있는 입장이라...
근데 처음에 컨텐츠를 막 만들었을때 힘받는용도로만 활용하고있어요
[정1*]
다른 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도움된다는 의견이 우선 나왔는데요...
[신1*]
만약 목표한 타겟 집단이 아니라 다른 집단에서 초반 부스트에 도움을 준다면 이후에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컨텐츠가 퍼질수도 있겠네요
[직1*]
음.. 저는 조금 조심스러운게..
공격 하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요
맘에 맞아서 서로 협엽이면 좋은데.. 항상 인성 안좋은 분들이 계셔서..
자기 플랫폼 노출시키는게 부담스러우신분들이 있자나여.ㅎ
[치1*]
저는 일단.. 깊게 생각을 해보진 않았지만 이렇게 생각되네요ㅎㅎㅎ..
■ 자체 광고에서 A/B테스트 단계이거나 타겟에 교집합이 되는 세트를 많이 나누고 있는경우
품앗이 시 그 혜택을 받은 컨텐츠만 페이스북이 효율점수를 높게주기때문에 정확한 A/B테스트를 하지 못함
품앗이 시 그 혜택을 받은 컨텐츠만 페이스북이 효율점수를 높게주기때문에 정확한 A/B테스트를 하지 못함
■ 경쟁사들이 많을시(A/B테스트를 마친 뒤)
게시글 올리고 초반 부스트점수를 얻게되면 경쟁사간의 노출 경쟁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받을 수 있음
게시글 올리고 초반 부스트점수를 얻게되면 경쟁사간의 노출 경쟁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받을 수 있음
[D1*]
아 저는 실계정이 아니고가계정으로 실계정인것처럼 위장하여 작업을해서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실계정으로 품앗이를 한다면 조금 얘기가 다를수있겠네요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실계정으로 품앗이를 한다면 조금 얘기가 다를수있겠네요
[신1*]
사실 품앗이도 결국 어뷰징의 일부라고 볼수있는데 적당한 활용은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게 지속되다보면 어뷰징에 의지하게 되고 페이스북이 해당 어뷰징을 막았을때 막막하겠죠.
[D1*]
저는 그래서 AB테스트후 효율이 조금 괜찮은 컨텐츠에다가 조금 소스를 첨가해주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너무 과하게 남용한다면 말씀대로 정확한 효율측정이 안될거같아서요
[신1*]
다수의 가계정 특히 특정 집단 (예를들어 성별이나 연령으로 구분된) 의 가계정을 구하려면 예산을 지출하신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그 비용을 페이스북 광고에 부었을때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용
[티1*]
가계정은 어차피 계속 우려먹으면서 쓰는거라 보유하고있으면 괜찮은거같습니다 :)
댓글작업할때 태그용으로 쓰기도좋구 ㅎㅎ
[오1*]
품앗이 프로세스가 광고노출에 대한 반응으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작업되는거라 광고성과 자체에는 무의미하지 않을까요
물론 품앗이를 해서 좋아요 댓글 쌓고 광고를 돌리면 좋아요댓글 0개짜리 게시물보다는 낫겟죠
[치1*]
+ 그 외 효과(페이스북 노출 알고리즘 외)유저입장에서 페이스북 컨텐츠 혹은 인스타 광고를 볼때에
좋아요 댓글(여론) 공유 수 등등으로 클릭의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품앗이의 퀄리티에 많이 좌우 되겠지만 댓글까지 성심성의껏 달아준다면 고객들이 컨텐츠가 말하는 내용에 대해 좀더 빠르게 납득하거나 '확인'하려고 클릭을 하게 되긴 할거같아요.
좋아요 댓글(여론) 공유 수 등등으로 클릭의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품앗이의 퀄리티에 많이 좌우 되겠지만 댓글까지 성심성의껏 달아준다면 고객들이 컨텐츠가 말하는 내용에 대해 좀더 빠르게 납득하거나 '확인'하려고 클릭을 하게 되긴 할거같아요.
오 지금말씀주신부분...네넼ㅋㅋㅋ 같은말이네요
[티1*]
결론 = 보여지기용으론
[오1*]
네 그냥 광고 컨텐츠에 대한 양념정도
[티1*]
품앗이는 쓸만하다인거같아요
[신1*]
다만 지금 이야기는 가계정에 대한 이야기고 품앗이라면..
[정1*]
그래요?그런데 여기서 질문...
품앗이 하는 사람들이 잠재고객 군이 아닐 때는 이후 노출이 엉뚱한 방향으로 가게 될 위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품앗이 하는 사람들이 잠재고객 군이 아닐 때는 이후 노출이 엉뚱한 방향으로 가게 될 위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1*]
아이고 글 답변이 잘못 선택되었네요
[오1*]
다이렉트 링크로 작업되는거라 광고와는 별개지 않을까요
광고노출로 인해 댓글 다는게 아니니...음 아닐까요?ㅋㅋ
[D1*]
다이렉트 링크이고 같은 아이피에서 작업을 하는거기때문에 저도 크게 생각은 안해봤습니다
[티1*]
아마 품앗이자체가 엄청크게하지않는한
광고엔 영향 없을거같아요 ㅎㅎ
저도 한번 품앗이하면 10~20개정도만 해서
[정1*]
ㅎㅎ...지난 해 10월 이후 페이스북은 알고리즘에 대해 일종의 패러다임 전환같은 변화를 이야기했죠...
혹시 지난 10월에 발표된 영상 보셨나요?
거기에 보면 ... 새로운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요
혹시 지난 10월에 발표된 영상 보셨나요?
거기에 보면 ... 새로운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요
[신1*]
음 보여주기용 품앗이가 10개 20개 정도로 가능한가욤?
[티1*]
네 저는 댓글좋아요는 10~20개만달고
나머지는 ALL 공유작업한뒤
그후에 유광들어가요!
어차피~ 댓글좋아요 많더라도 살사람만 사기에.. 품앗이에 크게 신경은안씁니다 ㅠ_ㅠ
광고비단가 낮춰서 피드를 더 퍼트리는거를 신경써요 ㅎ_ㅎ
[신1*]
저도 그 이야기였어요 사실 ㅋㅋㅋ 들이는 시간에 비해 의미가 있나..? 하는
[티1*]
네네 저도 요즘은 품앗이는
그닥.. 안해서
[정1*]
사실 저는 초반 품앗이도 유용한 측면이 이기 때문이기에 무조건 반대하진 않지만 ... 알고리즘을 변화시키는 방향성을 봤을 때 오히려 ... 부정적인 상황을 경험할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생각이거든요
[신1*]
페이지가 정말 작은 규모가 아니라면 유기적 도달에서 따라오는 전환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텐데 다른 타겟군이 의도적으로 들어와서 방해가 된다면 아까울것같아요 ㅋㅋ
힘들게 만든 소재일텐데
[치1*]
맞아요 단기광고라던지 매우 브로드한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라면 어느정도 품앗이에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여겨지지만
[신1*]
결과적으로는 본질을 챙겨야 페이스북이 아무리 로직을 흔들고 규칙을 바꿔도 살아남을수 있어서.. ㅋㅋㅋ
[치1*]
'이미 세워둔 퍼널이 견고한데 그것에 도움이 되는 행위인가?'라는 상황이라면 품앗이는 부정적인 요소인것 같습니다.
[신1*]
문장으로 정리하시는 능력이 대단하시네용 ㅋㅋ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evit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