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품앗이 페북 알고리즘을 고려할 때 여전히 도움이 될까? -1-

2018.07.09 17:46

evit

조회수 2,543

댓글 0

 

[정1*]
품앗이를 하면 최근 페북 알고리즘을 고려할 때 더 안좋을 수 있다고 표현했는데 이런 생각이 과연 맞는 생각일까요?아니면 품앗이는 여전히 도움이 되는 방법일까요?

 

[티1*]
도움되는거같아요

 

[D1*]
도움되는거 같습니다
저는 직접 품앗이를 이용해보고 있는 입장이라...
근데 처음에 컨텐츠를 막 만들었을때 힘받는용도로만 활용하고있어요

 

[정1*]
다른 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도움된다는 의견이 우선 나왔는데요...

 

[신1*]
만약 목표한 타겟 집단이 아니라 다른 집단에서 초반 부스트에 도움을 준다면 이후에 의도하지 않은 방향으로 컨텐츠가 퍼질수도 있겠네요

 

[직1*]
음.. 저는 조금 조심스러운게..
공격 하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요
맘에 맞아서 서로 협엽이면 좋은데.. 항상 인성 안좋은 분들이 계셔서..
자기 플랫폼 노출시키는게 부담스러우신분들이 있자나여.ㅎ

 

[치1*]
저는 일단.. 깊게 생각을 해보진 않았지만 이렇게 생각되네요ㅎㅎㅎ..

■ 자체 광고에서 A/B테스트 단계이거나 타겟에 교집합이 되는 세트를 많이 나누고 있는경우
품앗이 시 그 혜택을 받은 컨텐츠만 페이스북이 효율점수를 높게주기때문에 정확한 A/B테스트를 하지 못함
■ 경쟁사들이 많을시(A/B테스트를 마친 뒤)
게시글 올리고 초반 부스트점수를 얻게되면 경쟁사간의 노출 경쟁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받을 수 있음

 

[D1*]
아 저는 실계정이 아니고가계정으로 실계정인것처럼 위장하여 작업을해서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만
실계정으로 품앗이를 한다면 조금 얘기가 다를수있겠네요

 

[신1*]
사실 품앗이도 결국 어뷰징의 일부라고 볼수있는데 적당한 활용은 긍정적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이게 지속되다보면 어뷰징에 의지하게 되고 페이스북이 해당 어뷰징을 막았을때 막막하겠죠.

 

[D1*]
저는 그래서 AB테스트후 효율이 조금 괜찮은 컨텐츠에다가 조금 소스를 첨가해주는 용도로만 사용합니다너무 과하게 남용한다면 말씀대로 정확한 효율측정이 안될거같아서요

 

[신1*]
다수의 가계정 특히 특정 집단 (예를들어 성별이나 연령으로 구분된) 의 가계정을 구하려면 예산을 지출하신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렇다면 그 비용을 페이스북 광고에 부었을때보다 긍정적인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용

 

[티1*]
가계정은 어차피 계속 우려먹으면서 쓰는거라 보유하고있으면 괜찮은거같습니다 :)
댓글작업할때 태그용으로 쓰기도좋구 ㅎㅎ

 

[오1*]
품앗이 프로세스가 광고노출에 대한 반응으로 이어지는게 아니라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작업되는거라 광고성과 자체에는 무의미하지 않을까요
물론 품앗이를 해서 좋아요 댓글 쌓고 광고를 돌리면 좋아요댓글 0개짜리 게시물보다는 낫겟죠

 

[치1*]
+ 그 외 효과(페이스북 노출 알고리즘 외)유저입장에서 페이스북 컨텐츠 혹은 인스타 광고를 볼때에
좋아요 댓글(여론) 공유 수 등등으로 클릭의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품앗이의 퀄리티에 많이 좌우 되겠지만 댓글까지 성심성의껏 달아준다면 고객들이 컨텐츠가 말하는 내용에 대해 좀더 빠르게 납득하거나 '확인'하려고 클릭을 하게 되긴 할거같아요.
오 지금말씀주신부분...네넼ㅋㅋㅋ 같은말이네요

 

[티1*]
결론 = 보여지기용으론

 

[오1*]
네 그냥 광고 컨텐츠에 대한 양념정도

 

[티1*]
품앗이는 쓸만하다인거같아요

 

[신1*]
다만 지금 이야기는 가계정에 대한 이야기고 품앗이라면..

 

[정1*]
그래요?그런데 여기서 질문...
품앗이 하는 사람들이 잠재고객 군이 아닐 때는 이후 노출이 엉뚱한 방향으로 가게 될 위험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신1*]
아이고 글 답변이 잘못 선택되었네요

 

[오1*]
다이렉트 링크로 작업되는거라 광고와는 별개지 않을까요
광고노출로 인해 댓글 다는게 아니니...음 아닐까요?ㅋㅋ

 

[D1*]
다이렉트 링크이고 같은 아이피에서 작업을 하는거기때문에 저도 크게 생각은 안해봤습니다

 

[티1*]
아마 품앗이자체가 엄청크게하지않는한
광고엔 영향 없을거같아요 ㅎㅎ
저도 한번 품앗이하면 10~20개정도만 해서

 

[정1*]
ㅎㅎ...지난 해 10월 이후 페이스북은 알고리즘에 대해 일종의 패러다임 전환같은 변화를 이야기했죠...
혹시 지난 10월에 발표된 영상 보셨나요?
거기에 보면 ... 새로운 알고리즘에 대해 설명되어 있는데요

 

[신1*]
음 보여주기용 품앗이가 10개 20개 정도로 가능한가욤?

 

[티1*]
네 저는 댓글좋아요는 10~20개만달고
나머지는 ALL 공유작업한뒤
그후에 유광들어가요!
어차피~ 댓글좋아요 많더라도 살사람만 사기에.. 품앗이에 크게 신경은안씁니다 ㅠ_ㅠ
광고비단가 낮춰서 피드를 더 퍼트리는거를 신경써요 ㅎ_ㅎ

 

[신1*]
저도 그 이야기였어요 사실 ㅋㅋㅋ 들이는 시간에 비해 의미가 있나..? 하는

 

[티1*]
네네 저도 요즘은 품앗이는
그닥.. 안해서

 

[정1*]
사실 저는 초반 품앗이도 유용한 측면이 이기 때문이기에 무조건 반대하진 않지만 ... 알고리즘을 변화시키는 방향성을 봤을 때 오히려 ... 부정적인 상황을 경험할 위험이 커지고 있다는 생각이거든요

 

[신1*]
페이지가 정말 작은 규모가 아니라면 유기적 도달에서 따라오는 전환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텐데 다른 타겟군이 의도적으로 들어와서 방해가 된다면 아까울것같아요 ㅋㅋ
힘들게 만든 소재일텐데

 

[치1*]
맞아요 단기광고라던지 매우 브로드한 타겟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라면 어느정도 품앗이에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여겨지지만

 

[신1*]
결과적으로는 본질을 챙겨야 페이스북이 아무리 로직을 흔들고 규칙을 바꿔도 살아남을수 있어서.. ㅋㅋㅋ

 

[치1*]
'이미 세워둔 퍼널이 견고한데 그것에 도움이 되는 행위인가?'라는 상황이라면 품앗이는 부정적인 요소인것 같습니다.

 

[신1*]
문장으로 정리하시는 능력이 대단하시네용 ㅋㅋ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evit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