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교육] 키워드 광고 전문가 권영미 강사님 인터뷰

2018.06.19 18:44

아이보스교육팀

조회수 4,014

댓글 5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 매니저입니다.


마케팅 채널 중 온라인 사업자들에게 가장 익숙한 채널이 바로 키워드 광고인데요.

많은 분들이 키워드 광고 운영은 하고 있지만, 데이터 성과 분석 및 해석이 어려워 대행사에 의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실, 대행사에서 전달해주는 보고서를 받아 봐도,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성과의 이유와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지 못 해 수익률만 보고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요.


키워드 광고를 진행한다면 적어도 어떤 데이터가 중요한 지 알고 있어야 대행사를 컨트롤 하고, 대행사에서는 광고주의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혼자서 막막하고 어려우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보스에서도 데이터 해석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키워드광고 초급/중급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 키워드광고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권영미 팀장님을 만나, 교육에서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교육을 통해 예비 수강생분들이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권영미 팀장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마케팅팀에 재직 중인 권영미 팀장입니다.


"


키워드광고 교육을 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권영미 팀장

키워드광고는 고객의 수요가 그대로 반영되어, 다른 마케팅 채널보다 구매율이 높습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기본적으로 운영하는 광고 채널이지만, 많은 분들이 데이터를 해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어려워합니다.


제가 워드광고를 진행하면서 얻은 인사이트와 성과 개선 노하우를 전달 드리면,

많은 분들의 시간과 노력을 단축시켜 드릴 수 있을 것 같아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 교육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중급 강의만 진행하다 보니, 실제 광고 기초 이론부터 세팅까지 알려주는 초급 교육 런칭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수강생의 교육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기업 교육 중심으로만 진행했던

기초 교육을 이번 6월 21일에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




키워드광고 수강생분들에게 어떤 점을 제공할 수 있나요?


권영미 팀장

강의를 개설하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던 부분이 어떻게 하면 한정된 시간 안에 준비한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까? 였습니다.


광고 운영에 꼭 필요한 핵심 내용만을 추리기 위해 노력했고,

강사와 수강자에게 주어진 시간 동안 최선을 다하자. ’ 라는 강의 철학이 생겨났습니다.


수강생분들은 귀중한 시간과 비용을 할애하면서까지 강의를 들으러 오시는데, 저도 이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보답하고 싶었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수강생분들이 직접 광고를 운영하고, 광고 성과가 개선되는 모습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저도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로 키워드광고를 매일 관리하고 있습니다.

꼭 필요한 키워드광고 핵심 포인트! 중요한 부분만 쏙쏙 알려드리겠습니다.



키워드광고 교육은 어떤 분들에게 유익한 강의인가요?


권영미 팀장

키워드광고 기초 강의는 네이버 키워드광고를 운영하고 싶지만, 광고 이해도가 낮아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교육입니다. 광고 기초 이론부터 세팅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키워드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는 분은 교육 난이도가 낮을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키워드광고의 개념을 잡고 싶은 초보자분이나 마케터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에게 추천합니다.


키워드광고 성과개선 프로세스 강의는 광고 진행 이력이 없거나, 광고 초심자분들에겐 광고 용어나, 보고서의 지표가 낯설기 때문에 큰 도움을 드리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키워드광고 데이터를 개선해 나가는 방법론을 다루는 강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운영 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은 되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른 교육과 어떤 차별성이 있나요?

권영미 팀장

[전자상거래 / DB 취득] 업종과 관련해서 다양한 실무 경험이 있는 강사가 직접 강의합니다. 때문에, 수강생들에게 조금 더 밀접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키워드광고를 진행함에 있어, 특별한 공식이 없기 때문에 광고 운영방식은 광고주가 처한 상황에 따라 모두 다른 방법으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데이터를 해석할 줄 알아야 하고, 그에 맞는 대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아이보스 키워드광고 교육 두 가지 모두를 수강하면, 광고 기초부터 광고 데이터의 문제점을 직접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 수강생분들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예비 수강생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릴게요.

권영미 팀장
키워드 광고 시스템을 이해하는 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익숙해지지만, 탄탄한 기본기와
성과 개선 포인트를 찾는 것은 절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꼭 알아야할 광고 운영 핵심 내용을 알고 있다면, 지금보다 더 효율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


광고를 집행하는 건 아무나 할 수 있지만, 집행해서 나온 데이터를 보고 문제점 및 개선점을 찾아 내는 건 아무나 할 수 없습니다.  

 

권영미 팀장님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수강생분들을 위해 많은 고민과 진심이 담겨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마케터라면 성과 개선하기 위해 데이터 해석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한데, 이 교육은 실제

많은 진성 후기들이 담겨 있어, 예비 수강생 분들이 교육의 질판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지표가 될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후기를 참고 해 나에게 도움이 될 강의인지 파악 해 보거나,

현재 부족한 점을 키워드 광고 커리큘럼을 보고 판단 해 보세요. ^^


키워드 광고 후기  ->  진성 후기 보러 가기

키워드 광고 성과 개선 교육  ->  커리큘럼 보러 가기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강아지똥풀님 외 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