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선택하지 않는다?

2018.06.05 00:58

Justdoit

조회수 3,629

댓글 1



정말로 소비자는 좋은 제품을 선택할까?
아이러니하게도 꼭 그렇지 않다. 

경쟁사 제품이 내 제품보다 못한데 더 잘 팔리는 경험을 대부분 해봤을 것이다.
아무리 자신의 제품이 좋다고 설명을 한들, 소비자는 결국 자기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다.

그렇다면 소비자는 어떠한 이유 때문에 그런 행동을 하는 것일까?
소비자는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욕구를 채우려고 하기 때문이다.


당신은 그것을 채워주지 못했을 뿐이다.


소비자는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 앞서 사용하면서 겪게 될 결과를 예상해보게 되는데,
아래 사례를 살펴보면 앞으로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살짝 감이 잡힐 것이다.


1. 오늘도 속편하게 (본죽)

영양이 풍부한 맛있는 죽이라고 표현할 수도 있으나, 왜 소비자는 죽을 먹을까? 죽을 먹음으로써 얻게 되는 결과에 포인트에 맞춰서 카피를 작성한 사례이다.


2. 여보, 아버님 댁에 보일러 놓아 드려야겠어요 (경동나비엔)

단순히 보일러의 장점만 나열한 것이 아닌, 추운 겨울 고생하시는 부모님 댁에 보일러를 선물하면 얻게 되는 이점이 무엇인지를 잘 보여준 광고 사례다.


이처럼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이것을 구매하면 얻게 되는 결과 잘 보여준다면
당신의 제품이 선택될 확률이 더 높아질 것이라 생각된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전에 작성한 오픈마켓 마켓별 판매현황 양식글을 첨부합니다.
(https://www.i-boss.co.kr/ab-5163-455)

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곰이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