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소셜미디어 시대, 보도자료가 중요한 3가지 이유

2018.02.06 08:49

뉴스와이어

조회수 2,434

댓글 0

 

회사 블로그, 소셜미디어, 스폰서 콘텐츠 등 회사의 메시지를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 가능한 수단이 많아지면서 보도자료 배포의 효과가 점점 낮아지는 건 아닌가 고민하는 기업이 있습니다.

그러나 오랜 기간 언론과 대중으로부터 신뢰를 받아왔던 보도자료는 소셜미디어가 제공하지 못하는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소셜미디어 시대에 보도자료가 중요한 3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보도자료가 주는 신뢰의 가치

보도자료는 수십 년에 걸쳐 미디어와 대중에게 뉴스를 전파하는 주요 수단이었습니다.

기자들은 오래전부터 보도자료를 활용해 취재 활동을 해왔으며, 기사 작성 시 보도자료에 대한 의존도도 매우 높습니다. 대부분의 신입 기자가 입사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뉴스와이어에 가입해 기업이 발표한 보도자료를 검색해 취재하는 것입니다.

이처럼 보도자료를 기반으로 취재해왔던 기자들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페이스북, 카카오톡 상의 정보보다는 기업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보도자료를 더 신뢰합니다.

기자에게 보도자료를 보내는 것은 당신이 뭔가 중요한 것을 말하고 있다는 것을 기자에게 알리는 수단입니다. 신상품, 인사, 행사, 사업계획, 수상, 수주, 실적 발표 등 언론에서 중요하게 다뤄질 뉴스라면 보도자료를 발표하세요.

소셜미디어는 보도자료를 대체하는 것이 아닌 보도자료와 공존하는 추가적인 메시지 전달 수단으로 인식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가 보도자료보다 더 빨리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소비된다고 해도, 보도자료는 여전히 사회적으로 공적인 도구로 신뢰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온라인 공간에서 보도자료의 지속성

몇 분 만에 새로운 콘텐츠에 묻혀 사라지는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게시물과는 달리, 웹사이트에 게재된 보도자료와 뉴스는 몇 년이 지나도 검색엔진에 노출됩니다.

뉴스가 지속해서 검색되면 정보를 찾는 고객, 언론 및 투자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매우 유용하며, 기업은 장기적인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최적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회사 웹사이트에 보도자료 코너를 운영하고 꾸준히 새로운 보도자료를 게재하면 검색엔진에 상위에 노출돼 웹사이트 방문자를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사 홈페이지 내에 보도자료 코너를 두는 것이 여의치 않다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기업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보도자료를 배포하면 그 회사의 ‘기업 뉴스룸‘이 뉴스와이어 내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이 기업 뉴스룸은 검색엔진에도 최적화되어 있어 ‘OOO 회사 보도자료’ 검색 시 포털에 검색됩니다.

3. 보도자료의 정보 전달 편의성

취재기자는 사실에 근거한 균형 보도를 원칙으로 하므로 여러 차례의 보충 취재를 거쳐 기사를 씁니다.

기자들은 처음에는 SNS를 통해 듣는 빠른 정보를 좋아할지도 모르지만, 실제 취재에 관심이 있다면 추가 정보를 보내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SNS에 공유된 자료는 길이나 형식에 제한이 있어 기자들이 추가로 검증 취재할 내용이 많습니다. 반면, 보도자료는 기자가 회사의 뉴스를 보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세부 사항을 포괄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에는 누가(Who), 언제(When), 무엇을(What), 어디서(Where), 왜(Why), 어떻게(How)가 담겨 있으며 출처와 참고자료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는 언론사에 정보를 전달할 가장 편리하고 친숙한 방법입니다.

뉴스를 배포하기 위한 새로운 방법이 많이 있지만, 보도자료 배포는 아직 필수적인 PR 전략 중 하나입니다.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작성한 보도자료는 기업 뉴스와 의견을 중요한 독자에게 가장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 알려야 할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보도자료 발표를 잊지 마세요.


이 글은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홍보, 마케팅, PR전문가에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뉴스와이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유익한 정보를 매주 받아볼 수 있고, 보도자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뉴스와이어 가입 >

언론홍보 소셜미디어시대 보도자료 뉴스와이어 소셜미디어홍보 보도자료홍보 홍보 기업홍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해민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와이어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