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매출로 이어진 카드뉴스 컨텐츠 제작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당시 저는 레드오션인 물티슈의 매출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수많은 물티슈 모두 안전하다고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화를 시켜서 어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진정성 있게 브랜드 스토리로 다가가면 어떨까 생각하여 카드뉴스형 컨텐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와 그 당시 이슈였던 가습기 살균제와 연관시켜 스토리를 구성했습니다.
제일 신경 쓴부분이 바로 첫장 카피와 이미지였습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건드릴 수 있는 카피로 시작하여 부연설명으로 스토리를 이어나갔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현재 문제점을 비판하고 불안한 요소들에 대해 나열했습니다.
그 다음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토리를 이어가고자 노력했습니다. 신뢰감 형성을 위해 실명과 얼굴이 나온 사진을 적절히 사용했습니다.
물론 광고인것을 눈치채고 중간에 이탈한 소비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맨 마지막장까지 보신분이라면 실매출로 이어질 것이라 판단하여 맨마지막장에 스토어팜으로 구매유도 링크를 넣었습니다.
컨텐츠를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고 나서 전월 대비 스토어팜 유입 4배, 매출 2배 상승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컨텐츠 공유합니다.
(원본의 경우 광고성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블러 처리하였습니다)
바로 이글 뒤에 로고와 함께 구매 유도 링크를 넣어 전환에 성공 할 수 있었습니다.
실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선 충분한 설득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이렇게 스토리를 구성해보았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초기에 컨텐츠 업로드 시 유기적 도달율은 높았으나 글자 비율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해서 광고 효율이 떨어져 재업로드 한점이 아쉬움으로 남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컨텐츠 업로드시 꼭 글자 비율을 확인 하시고 업로드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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