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실매출로 이어진 카드뉴스 컨텐츠 제작 스토리

2018.01.09 13:02

Justdoit

조회수 11,645

댓글 28

 

안녕하세요. 실매출로 이어진 카드뉴스 컨텐츠 제작 스토리를 공유하고자 글을 남깁니다.


당시 저는 레드오션인 물티슈의 매출을 올려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수많은 물티슈 모두 안전하다고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차별화를 시켜서 어필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였습니다.

그래서 진정성 있게 브랜드 스토리로 다가가면 어떨까 생각하여 카드뉴스형 컨텐츠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 스토리와 그 당시 이슈였던 가습기 살균제와 연관시켜 스토리를 구성했습니다. 

 

제일 신경 쓴부분이 바로 첫장 카피와 이미지였습니다.  소비자의 심리를 건드릴 수 있는 카피로 시작하여 부연설명으로 스토리를 이어나갔습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현재 문제점을 비판하고 불안한 요소들에 대해 나열했습니다. 

그 다음 자연스럽게 브랜드 스토리를 이어가고자 노력했습니다. 신뢰감 형성을 위해 실명과 얼굴이 나온 사진을 적절히 사용했습니다.

 

물론 광고인것을 눈치채고 중간에 이탈한 소비자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맨 마지막장까지 보신분이라면 실매출로 이어질 것이라 판단하여 맨마지막장에  스토어팜으로 구매유도 링크를 넣었습니다.

컨텐츠를 페이스북에 업로드 하고 나서 전월 대비 스토어팜 유입 4배, 매출 2배 상승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컨텐츠 공유합니다.
 

(원본의 경우 광고성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블러 처리하였습니다)

 

 

 


바로 이글 뒤에 로고와 함께 구매 유도 링크를 넣어 전환에 성공 할 수 있었습니다.
실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선 충분한 설득이 필요하다 생각되어 이렇게 스토리를 구성해보았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초기에 컨텐츠 업로드 시 유기적 도달율은 높았으나 글자 비율을
제대로 신경쓰지 못해서 광고 효율이 떨어져 재업로드 한점이 아쉬움으로 남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컨텐츠 업로드시 꼭 글자 비율을 확인 하시고 업로드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도이님 외 4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