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는 사람은 누구던지 분석을 합니다
누구는 느낌으로~! 촉~! 으로... 감으로~ 때론 자료에 의하여....
사례>
판매상품 : 백설 소고기다시다 25Kg ( 1개 판매시 비용털고 5,000원 마진상품)
전혀 광고를 하지 않고 지난달 10개를 판매했습니다( 마진 50,000원 마진)
판매자 : 광고를 하면 좀더 매출이 높다고 하던데 나두 광고를 한번 해볼까??
이번달 [다시다]로 CPC 광고를 진행했더니.. 그 결과가
1) CPC = 500 원 X 100 클릭 = 50,000 광고비 발생
2) 이번달 상품 주문 수량 30개 X 5000원 = 150,000 마진 발생
손익 계산 판매마진 - 광고비 = 150,000-50,000 =100,000원
오잉...광고비가 발생했는데..지난달 5만원 마진에서 10만원으로 마진이 늘었넹~
뭐 ..이리 간단한것을 가지고 돈 들여서 로그분석을 한다고 난리인지...ㅋㅋㅋ
10
9
8
7
6
<쬐금만 생각해보시라고>...
5
4
3
2
1
.
.
.
.
.
.
하지만 주위에서 로그분석에 대해 하두 강조해서 로그분석을 했습니다
이번달에두 지난달과 같이 광고하고 동일한 결과가 나왔지만 심심해서
로그분석에서 키워드 분석 자료를 확인했습니다
키워드 클릭수 구매수
다시다 100 2
쇠고기다시다 50 10
백설다시다 40 10
다시다 25 20 8
합계 210 30
============================================
잉...이런..내 구매키워드가 이랬다니...
결국 다시다 광고비는 5만원이었는데.. 해당 광고에 의한 수익은 결국 1만원 이었네
헐........................
아마도 로그분석에 의한 위 결과를 보지 않았다면 지속적으로 다시다에 광고를 하고
있겠지요~~
하지만 위의 결과를 보았다면.......???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