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령 네이버든 다음이든 배너광고를 집행했을 시,
그에 대한 노출수, 클릭율, 페이지뷰 등의 결과를 알려면
매체사에서 집행 며칠 뒤 시점에 결과보고서를 보내주나요?
아니면 매체사가 광고주에게 id, 비번을 알아주어 광고주가 확인하고 싶을 때
아무 때나 실시간으로 접속해서 모니터가 가능한지요?
제가 10여년 전에 온라인광고를 조금 집행해 보았을 때에는 매체사가 id, 비번을 알려주어서
그렇게 실시간으로 직접 확인했던 것 같은데 맞나 모르겠네요.
요즘 보통 온라인광고를 집행 시,
결과보고를 어떤 식으로 보고받는지 알고 싶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