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PC냐? CPM이냐?

2007.03.19 00:19

어린왕자_5

조회수 3,770

댓글 21

지난 2월 네이버의 파워링크 CPC(클릭당 비용산출)방식으로 변경!
3월 13일 엠파스,네이트 검색부분 통합(공유라는 말이 더 맞지요?)
+ 싸이월드에 통합검색 등을 추가한 싸이월드2!

요즘 광고주들 많이 헷갈리고 고민되실지도 모릅니다.
오로지 회원수많고 가격도 살인적인 네이버를 고수하느냐?
싸이월드에 까지 통합검색을 달아놓은 SK컴즈(엠파스+네이트+싸이월드)의
압도적 회원수를 믿어 보느냐?
별다른 변화없이 비인기키워드를 막 퍼주는 다음을 남겨두느냐?

지인중에 쇼핑몰이나,인테리어 회사의 홍보담당 예기를 들어보면
그동안 익혀왔던 키워드광고에 지식도 다시 배워야만 할거 같다고들,
상품들이 갑자기 다 바뀌어서...

우선 오버추어!
1.들어갈때마다, 광고위치가 바뀌거나 없어져 버린다.
2.부정클릭 적발한다지만, 사실상 불가능(거의 지역까지만 추적가능)
3.네개 사이트 합쳐진 노출수라 크기도 하고 클릭도 나오겠지만, 구매율은 보장 못함!
4.보장못하는 첫번째 이유 = 언제 자신의 광고가 안보이게 될지 모른다, 실시간 확인!
5.두번째 이유 = 네이버,파란 은 실제 구매능력이 약한 10대 사용자가 많고
6.다음은 여성위주의 패션은 조금 효과 볼지 모르나, 그 이외에는 별로.
7.야후는 노년 사용자만 많다, 쓰는 사람 점점 없어짐!

네이버 클릭초이스.파워링크
1.안그래도 오버추어 때문에 헷갈린 이용자 짜증내고 나가버린다.(위1번 이유)
2.플러스 프로는 스폰서링크, 파워링크 보다가 나가버린 사용자만 아쉽다. 그래도 노출수
때문에 돈 많이 줘야한다. 우이쒸~ --+
3.게다가 입찰까지 붙이며 돈 더올리려한다, 네이버는 자리잡기위해 돈올리는 광고주를 보며 흐뭇해 한다.

다음은
별로 신경쓸 필요없다. 비인기 키워드는 월급쟁이 하루 생활비 보다 싸지만
생돈 나가는 경우!

엠파스
1.저번주 인가 부터 네이트,싸이월드 와 검색부분 통합.
2.사이트 빠른등록 한번에 3개 사이트에 올라간다.
3.당연히 키워드광고도 이전까지보다, 3배 정도의 효과 가능.
4.가격은 조금씩 올리고 있지만, 네이버에 비하면 '새발 에 피'.

야후,파란
1.요즘은 사이트 등록도 잘안되어있다. 전혀 신경꺼도 됨.
2.컨테이너,제습기,콤프레샤 같은 키워드라면 조금 효과 볼수도.(장년층 사용자)

이상 제가 바라본 각 방식별,사이트별 키워드 광고에 대한 생각입니다.

그리고 광고주님들~
티비에 네이버 광고 나온다고, 네이버가 좋다고만 생각하지 마세요.
그 광고비 다 키워드광고주 한테서 가져갈테니까요. 현실은 다르다는거~

밑에는 엠파스 열린지식에서 찾은 답변입니다.
제발 네이버의 농간에 속지마시고, 냉정하게 판단해보세요.

http://kdaq.empas.com/qna/3377390?n=3377390&sq=%B3%D7%C0%CC%B9%F6%20%C8%B8%BF%F8%BC%F6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