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은 구글의 설명입니다.
---------------------------------
다중 채널 유입경로 보고서에서 '직접' 트래픽(예: 북마크를 사용하거나 사이트 URL을 직접 입력하여 유입된 트래픽)을 통해 전환이 이루어질 경우 이 전환은 '직접' 채널로 기록됩니다. 반면 다른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는 이전의 간접 캠페인 또는 소스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해 전환이 기록됩니다.
예를 들어 다른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는 사용자가 추천을 통해 사이트를 방문했다가 나중에 다시 '직접' 방문하여 전환에 도달한 경우 '직접' 소스는 무시되고, 추천에 의해 전환이 발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여기에서 궁금한 것은
다른 구글 보고서에서는 이전의 간접 캠페인 또는 소스가 있을 경우 이에 대해 전환이 기록된다고 하였는데...
이게 세션하고는 상관 없는 이야기일까요?
즉, 세션이 유지되고 있는 상황에서 직접으로 재방문한 경우를 말하는 것인지
세션이 종료된 상황에서 직접으로 재방문한 경우까지 포함하는 것인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