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에이스카운터에서의 전환시나리오 분석의 아쉬움

2013.10.12 17:25

신용성

조회수 6,142

댓글 6

로그분석 서비스인 에이스카운터를 통해 전환시나리오를 분석하고자 하는데

이때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습니다.

 

전환시나리오 분석은 전환에 이르는 경로를 단계별로 설정하여

각 단계별 성과를 측정하고 개선함으로써 전체 전환율을 상승시키고자 하는 경우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문제는 '단계'에 대한 정의입니다.

 

'단계'라 함은 한 페이지에 지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여러 페이지를 하나의 단계로 묶어야 할 필요성도 있습니다.

 

로그분석에서 여러 페이지를 하나의 단계로 묶는 것을 보통 '가상 메뉴'라고 합니다.

 

에이스카운터에도 가상 메뉴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어서

이 가상 메뉴에 얼마나 많은 방문객이 유입되었는지 그리고 페이지뷰는 얼마였는지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가상 메뉴를 전환시나리오 분석에서는 쓸 수가 없습니다.

 

에이스카운터에서의 전환시나리오는 단계에 대한 정의가 한 페이지로 국한되어 있습니다.

 

해서 특정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이 얼마나 그 다음 단계로 진전했는지를 파악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특정 카테고리로 유입된 고객의 수를 측정할 방법은 그 카테고리에 소속된 다양한 페이지들을

하나로 묶어야 하는데 그게 지원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림도 없이 말로만 이렇게 설명을 드려서 잘 전달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

GA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