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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문안 작성법

2013.01.10 21:50

윰윰

조회수 13,880

댓글 6

키워드광고 문안 작성에 대한 좋은 자료가 있어서 올립니다.
 
 
광고소재(T&D) 란 ?
광고소재 (T&D : Title & Description) 는 키워드광고를 등록할 때 입력하는 상품과 서비스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광고소재는 고객이 처음으로 상품(서비스)에 대한 정보입니다. 각각의 키워드에 맞는 광고소재로 상품이나 서비스의 차별성을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소재가 중요한 이유
일반적으로 키워드광고는 상위에 노출될수록 주목도가 높아 클릭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광고소재를 잘 작성함으로써 하위의 광고가 보다 많은 클릭을 받기도 합니다.
 
파워링크 광고소재에 따른 클릭수 증가율 예시 (키워드: 인천배낚시)
  
효과적인 광고소재 작성 방법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경쟁광고들의 광고소재 확인.
ㄴ 상품 또는 서비스, 타겟고객 등 고려하여 광고소재에 반영.
    (할인, 이벤트, 신상품 등)
  
1. 사이트 제목에는 수식문구를 활용.
예)자꾸만 끌리는~/빠른~/감각적인~
 
2. T&D에 키워드 포함.
예)<키워드> 전문, 할인특가....
 
3. 키워드와 연관성 있는 있는 광고소재로 구성, 키워드와 동급 또는 하위 분류를 나열
예)<키워드:중고차>직거래, 승용차, 스포츠카, 화물차, 수입차, 중고차 할부......
 
4. 할인율과 상품가격 제시.
예)최대70%, 신규 1만원 쿠폰......./최대 15만원대부터....
 
5. 신뢰감을 줄 수있는 인증, 수상내역을 활용.
예)KBS창업자문.../서울대 의료진.....

 

 광고소재 작성 규칙 

(1) 키워드광고 제목 작성 기준

 - 사이트 내에 표시된 업체명 또는 사이트명을 기재.

 - 동일한 영역에서 동일한 키워드에 등록된 다른 키워드 광고의 제목과 동일한 제목의 사용은 제한.

 - 구매한 키워드는 키워드광고 제목의 앞 또는 뒤 수식어구에 한 번만 기재.

 - 제목의 길이는 공백을 포함하여 한글, 영문 합계 15자로 제한.

 - 각종 특수문자나 "(), (), () " 약어의 사용은 제한.

 

(2) 키워드광고 설명문구/부가정보 작성 기준

 - 사이트 내에 존재하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재하는 것을 원칙.

 - 설명문구/부가정보 내의 각 문구는 쉼표로 구분하며 쉼표 뒤에는 띄어쓰기.

 - 설명문구/부가정보의 길이는 공백을 포함하여 한글, 영문 합계 최소 20자에서 최대 45자로 제한. (쉼표 , 마침표 포함)

 - 설명문구에는 반드시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와 구매한 키워드와의 직접적인 연관성을 드러낼 수 있는 표현을 15자 이상 기재.

 - 다른 키워드광고의 설명문구/부가정보와 동일한 표현이나 최상급의 표현(ex. 최고, 최대, 가장 등)의 사용은 제한

 - 각종 특수문자나 속어, 은어, 오타 등 부적절한 문구의 사용은 제한.

 - 연락처 정보(ex. 주소, 전화번호, 주식종목 코드 등)의 기재는 제한.

 

(3) 키워드광고 표시 URL 작성 기준

 - 키워드광고 표시 URL은 랜딩 URL과의 연계성이 드러나는 도메인을 기재.

 

..............................................................................................

자료 출처: 네이버 키워드광고 교육센터.

 

 

광고 운영 시 많은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키워드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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