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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세계에서 가장 잘 파는)

2024.02.27 11:32

MKTG

조회수 4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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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온라인에서 전자책을 팔고 있어서인지 더 관심 깊게 읽었던 책.


 고객들에게 제품을 설명할 때 2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기. 하나는 전문가 입장에서 소비자에게 정보 전달하는 방법. 또 하나는 소비자와 같은 입장에서 친근하게 접근. 제품마다 맞는 전략이 다름으로 잘 결정하라고 책에서 이야기함. 내 스타일은 일단 2가지 방법을 각기 적용해서 2개를 만듦. 그리고 광고 돌려봐서 성과를 보고 결정. 고객 행동을 보고 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믿음.


수많은 광고로 정신없는 소비자들에게 이목을 잠시라도 얻기 위해서는 메시지가 간결해야 함.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흔히들 잊는 내용. 내 제품 장점이 너무 많은 것은 인정하지만 고객들은 많은 내용을 기억할 수 없음. 뾰족한 한 개의 메시지가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항상 기억할 것.


주장이 반복되면 신뢰도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간결한 메시지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꾸준히 노출시키면 소비자에게 구매 설득하는데 도움이 된다.

모든 소비자가 무조건 저렴한 제품을 선호하는 것이 아니다. 소비자 지갑을 열만 한 특별함이 있다면 비싼 제품도 팔린다. 발뮤다 제품이나 다이슨 제품이 비싸도 팔리는 것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 설명 스토리로 특별한 가치를 전달.


구매해야 할 이유도 중요하지만 소비자가 구매를 망설이는 이유를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설탕 없는 콜라, 숙취 없는 소주 (아직 그런 소주는 보지 못했지만 소주 회사는 그렇게 이야기함), 비밀 포장을 해주는 성인용품이 좋은 사례. 여기서 재미있는 사례를 하나 더 소개하는데 고급 카메라는 30~40대 아기 아빠들이 아내 설득을 편하게 해 주기 위해 유아 사진을 많이 광고에 사용한다고 함.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정말 사람들이 하지 않는 것.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보다 소비자가 인정해 주는 확실히 나은 장점 한 가지가 무조건 있어야 한다. 성능이건, 디자인이건, 가격이건, 창의적인 광고건. 남들과 같은 제품을 팔아서는 소비자 선택을 받을 수가 없다.


 ’내 제품을 소비자들이 지인에게 당당히 추천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만들어 내기.

’가격이 저렴하다‘라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심어주는 것보다 ’이렇게 좋은 제품이 이 가격이라니. 이걸 구매하면 현명한 선택이야.‘라는 생각을 가지게 만드는 것이 판매에 훨씬 효과적이다.



꼭 아마존에서 물건을 팔기 위한 사람만을 위한 책은 아닌 것 같음. 온라인에서 본인 브랜드 제품을 파는 모든 사람에게 강력 추천하는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

두번째 월급,보표,정현군호우야2023년 8월5점

아마존 판매 랭킹 1위 제품들의 성공 비결을 밝힌 책 《아마존 베스트셀러의 마케팅 법칙》이 출간되었다. 아마존은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이다. 가장 많은 제품이 있고 가장 많은 고객이 있는 만큼 가장 많은 마케팅 전략과 성공 사례가 나오는 곳이다. 아마존이 특별한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경쟁을 이겨낸 마케팅이라면 다른 시장에서도 반드시 통한다. 마케팅을 하다 보면 ‘왜 광고를 해도 매출이 늘지 않지?’ 하는 순간이 발생한다.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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