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퓨처셀프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놀라운 혁명)

2024.02.27 10:01

MKTG

조회수 123

댓글 0


같이 일하는 친구에게 선물 받아서 읽은 책. 최근에 자기 계발서를 읽는 양이 늘었다. 몇 년 전 내가 읽었던 책 리스트를 보면 이런 류의 책은 거의 없었다. 대부분이 마케팅과 브랜딩에 관한 책이었다. 지독하게 책을 편식하는 편이었는데 다양한 류의 책을 읽다 보니 생각이 많이 바뀐 것을 체감한다. 


이 책 리뷰 전에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책만 많이 읽는다고 삶이 크게 변화하지는 않는다. 내 주위에도 책은 엄청 읽지만 매출은 그대로인 경우가 많다. 이 사람들의 공통점은 새로운 시도나 실행이 없다. 무언가를 새로 시작한다는 게 절대 쉬운 일은 아니지만 꼭 꼭 꼭 읽은 내용을 시도해 보면 좋겠다.


1. 오늘날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현재 행동은 과거 영향보다 미래에 원하는 것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과거에 이 사업에서 실패한 경험이 현재에 미치는 영향보다 내가 미래에 무언가를 얻고자 하는 열망이 현재 삶에 더 큰 영향을 준다고 한다.  


2. 무엇이나 어떻게 보다 '왜'를 아는 게 훨씬 더 중요하다. 주가가 오른 결과보다는 당연히 '왜' 주가가 올랐는지를 봐야 한다. 사람들이 이 제품을 어디서 많이 샀다는 결과보다 '왜 이 제품을 많이 샀는지'에 더 많은 고민을 해야 한다. 


3. 다시 태어날 수는 없다. 하지만 오늘부터 다시 태어난 것처럼 행동할 수는 있다. 과거에 어떤 삶을 살았건 억지로 혹은 의도적으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다. 과거에 사로 잡혀서 미래의 기회마저 날려버리는 실수를 하지 말자. 잘 안 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다. 항상 과거를 이야기하고 암울한 미래를 단정 지어 버린다. 



4. 선택적 주의. 내가 명확히 원하는 것을 아는 경우는 그것을 이루기 위한 방법들이 눈에 들어온다. 포르셰를 간절히 사기 원하는 사람은 차도에서 포르셰만 보인다. 한 달에 1억을 벌기 위한 간절한 목표가 있으면 어떻게 하면 1억을 벌 수 있을지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5. 목표는 크게 잡아라. 어차피 반만 이뤄도 타인보다 훨씬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6. 당신의 오늘 행동은 딱 두 가지다. 미래의 내가 갚아야 할 비용인지 아니면 투자인지. 오늘 일을 하지 않고 술을 마시고 논다면 미래의 내가 치러야 할 비용이 발생하는 거다. 하지만 내가 오늘 열심히 일을 한다면 미래의 나에게 투자를 하는 것이다. 

7. 일을 하면서 익숙해진다는 것은 어떤 면에서는 좋은 의미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새로운 시도가 없다는 것도 의미한다. 성장을 위한 항상 변화를 시도한다면 일에 익숙해질 시간이 없다.


8. 요청해라. 당신이 원하는 것을 남에게 요청해라. 사랑하는 사람이 굶어가고 있는데 나가서 돈을 구걸하지 않을 사람은 없다. 당신이 사업을 성장시키길 간절히 바란다면 모두에게 요청해라. 소비자에게 우리 제품을 사달라고 적극적으로 요청해라. 상대방에게 구매를 요청하지 못한다는 건 그만큼 간절하지 않다는 것이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라. 길가는 사람에게 전단지를 나눠주고, 카톡에 있는 모든 연락처에 구매를 요청해라. 이메일 리스트에 있는 모두에게 구매를 요청해라. 처음 보는 사람에게 구매를 요청해라. 혹시라도 상대방이 불편해할까 봐 요청하는 말을 못 한다는 변명을 하지 마라. 본인 제품이나 서비스가 정말 좋다는 확신이 있다면 상대방이 불편할 이유가 없다. 

보다 나은 미래를 원하는 모든 분들이 꼭 한 번 읽어봤으면 하는 책!!!

퓨처 셀프

벤저민 하디상상스퀘어2023년 8월5점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은 ‘미래의 내’가 현재로 시간 여행을 왔다고 상상해보자. ‘현재의 나’는 해야 할 일은 미뤄둔 채 소파에 누워 핸드폰을 보느라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당장 사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에 생각 없이 돈을 쓰고, ‘다음 달의 나’에게 결제를 미룬다. 자극적이고 간편한 정크 푸드를 즐겨 먹으며 건강은 생각하지 않는다. 어린 자녀와 눈을 맞추고 시간을 보내기보다 잔소리와 고성이 오가는 전쟁 같은 하루하루를 보낸다. 이 모습을 본

퓨처셀프 도서퓨처셀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MKTG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