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스토어팜] 페북&인스타 광고 유입 측정 방법

2019.06.27 08:57

Justdoit

조회수 14,572

댓글 7



페이스북광고, 인스타그램광고로 부터의 유입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 설정방법
마케팅채널명에 맞는 URL파라미터를 광고연결URL(=link_url)에 붙여 주셔야 합니다.

마케팅 채널명
URL 파라미터
광고 > 페이스북광고
nt_source=facebook&nt_medium=ad
광고 > 인스타그램광고
nt_source=instagram&nt_medium=ad
 
예) [원래광고연결URL]이 아래와 같은데, 광고를 클릭해서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오는 경우,
[광고 > 인스타그램광고] 로 분류하고 싶으신 경우 [수정광고연결URL]처럼 [원래광고연결URL]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 [원래광고연결URL] :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
 · [수정광고연결URL] :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nt_source=instagram&nt_medium=ad


■ 주의사항

① 위 파라미터를 붙일 때는 상황에 따라 ? 또는 & 를 먼저 붙이고, 그 뒤에 위 파라미터를 붙여야 합니다.

 - 이미 URL에 ? 가존재하는 경우에는 & 를 붙인 뒤, 위 파라미터를붙여야 하고
 - URL에 ?가 없는 경우에는 ?를붙인 뒤, 위 파라미터를 붙여야 합니다.

예)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와 같은 URL의 경우

 URL에 ?가 없으므로, 페이스북광고 유입으로 분류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nt_source=facebook&nt_medium=ad
 

② URL파라미터의 글자가 일부라도 다른 경우 분류가 되지 않습니다.
    URL파라미터를 정확히 붙여주어야 합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빛나는계절님 외 29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