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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광고보고서 전환매출액 지표 관련 변경 안내

2019.04.15 11:33

김매니저

좋아요 6

조회수 1,491

댓글 1

스마트스토어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 중인 광고주분들은 알아야 할 필수 내용입니다.



2019년 4월 10일 네이버 공지사항에 따르면,

현재 보고서를 통해 제공 중인 전환매출액 지표의 집계 기준이, 판매가 기준에서 할인가 기준으로
변경될 예정으로 광고 운영에 참고해 달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 적용 일정:

 2019년 5월 8일 17시부터


■ 적용 대상:    

- '스마트스토어'로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중인 광고주     
- 프리미엄로그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네이버 페이 결제 모듈을 사용하는 광고주 


■ 적용 사항 :       

- 전환매출액 집계 기준이 모든 할인이 반영된 후의 '할인가' 기준(배송비 제외)으로 변경될 예정 ​      (​전환매출액 집계 기준이 모든 할인이 반영된 후의 결제 금액을 의미하는 '할인가'기준으로 변경될 예정) ​ ​   

참고 :
- 현재 검색광고 보고서에서 제공중인 전환매출액 기준은,  할인 적용 전인 '판매가' 기준으로 제공 중 ​   

- 통상적으로, '(판매가 + 옵션가격) X 수량 = 주문금액'으로, 기존에는 이 주문금액 기준으로 전환매출을 제공하였으나, '주문금액 - 할인금액(쿠폰 할인 등) = 결제금액 (단, 배송비 제외)'  기준으로 제공할 예정 




예시.




​- 대상 메뉴 : 광고관리 보고서, 다차원보고서, 대용량다운로드 보고서 등의 모든 보고서     
- 전환 매출액 집계 기준에 따라 전환 매출액을 사용하는 가공 지표들도 영향 (아래 예시 참고)  ​      (예시. 전환매출액, 광고수익률(%) , 직접전환매출액(원), 간접전환매출액(원), 전환매출액(네이버페이) 등) ​   

​- 영향 : 
*보고서의 전환매출액 값이 변경 전 보다 작게 표시 되어, 광고수익률(%) 지표가 하락하는 것 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




■ 참고 사항   

​-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판매성과 리포트에서의 결제금액은 모든 할인이 반영된 후의 최종 결제 금액입니다.  광고시스템에서도 동일한 기준으로 전환매출액을 제공하기 위해서 기준을 변경합니다.  ​   

- 광고수익률(%)을 중요한 광고관리 지표로 사용하시는 광고주님들 께서는 이점 참고하여 광고성과 지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 만약 '자동 규칙 기능'을 광고수익률 지표 기준으로 사용하시는 경우, ​설정한 조건에 이상이 없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 어제 특정 캠페인 광고수익율이 OOO% 이하이면, 광고 OFF하기 등의 자동규칙)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1588-5896) 또는 온라인 1:1 문의상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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