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요 매체의 CEO들이 사용자 정보를 더욱 강하게 보호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면서 애플의 ATT 정책과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 지원 종료 발표가 있었어요. 광고 업계에서도 많은 반발이 있었는데요!
이 정책은 무슨 내용이고, 광고 업계에서는 어떤 대안을 내세우고 있을까요? 인크로스의 <크롬 쿠키 차단 이슈와 ATT> 자료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Index
[서론] 사용자 정보 보호가 대두되다
[서론] 광고 업계의 반발
- 쿠키란 무엇인가
-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 서비스 중단, 왜 문제인데?
- IDFA(ADID)의 정의와 활용 프로세스
- 애플의 ATT(App Tracking Transparency) 정책
- IDFA 정보 수집 조건은?
- 광고업계 타격 1) 타겟팅 가능 모수 감소
- 광고업계 타격 2) 광고 수익 및 효율 감소
- 광고업계의 대응 1) 구글과 애플이 제시한 차선책
- 광고업계의 대응 2) DMP 업체의 대응 방법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와 회원 정보 적극 활용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 적극 활용, 네이버와 카카오 중심으로 지각 변동?
[전망] 마케팅 방법의 변화
[전망] 추적 허용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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