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플레이디]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2021.03.12 13:47

마미손

조회수 5,881

댓글 2

요즘 온라인으로 식재료를 구매하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죠? 특히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40대 이상 중, 장년 층도 온라인으로 식품을 구매하는 모습이 나타났다고 해요.🍗🥕🧅

이렇게 온라인 식품 시장이 성장하면서 그만큼 경쟁은 더 치열해질 전망이라고 하는데... 고객 확보를 위해서는 어떤 차별점을 가지고 있어야 할까요?


플레이디에서 제공하는 <Trend Delivery - 코로나와 함께 슈퍼 호황을 맞은 온라인 식품 시장> 자료입니다! 식품 시장 전망과 트렌드를 한 눈에 살펴보세요👍





Index

INTRO
- 식품 업종 Online Market VOICE
- 2021 식품 트렌드 Keyword

1. Market Overview
- 국내 온라인 식품 시장 슈퍼 호황 시대, 43조 4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62.4% 증가
- 전 연령대 클릭 수 평균 100% 이상 증가, 40~60대 중·장년층 대거 유입되며 온라인 식품구매 경험 확대
- 대형 커머스 플랫폼, 전략적 제휴 통한 입지 공고화 및 새벽배송·빅데이터 상품 큐레이션 강화
- 주요 식품 제조 업체, D2C가 대세, 자체 온라인 몰과 자사 APP 중심으로 온라인 사업 강화
- 온라인 식품 시장 라이징 업체, 특정 상품 전문성 강화 및 SNS 기반 콘텐츠 마케팅으로 신규 고객 확보
- 온라인 식품 시장 춘추전국 시대, 치열한 경쟁 속 고객 확보를 위한 마케팅 포인트 필요

2. Customer Trend
 - Fun-Cooking
 - Low-Waste
 - Upgrade-HMR
 - Senior-Friendly
- High-Quality Ingredient

3. Media Trend
- 시식코너가 사라지고, 동영상 컨텐츠로!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컨텐츠 주목
- 식품 비대면 마케팅에 있어서는 단순 흥미보다 정보나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효과적
- 소비자들은 실시간 소통으로 상품 정보를 얻고, 상품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 시청
- 주요 업체 사이트 내 정보 제공성과 구매 연계된 콘텐츠 강화 및 라이브 방송 마케팅 본격화

4. Online-Market VOICE
- 연령대 별 분석
- 업종 인기 사이트 TOP 5
- 인기 사이트 TOP 7 클릭점유율 추이
- 직전 3개월 급상승 사이트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상품 키워드
- 식품 업종 2~3월 이커머스 브랜드 키워드
- 카테고리 별 주요 키워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플레이디트렌드트렌드딜리버리온라인식품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마미손

04-087,37820

마미손

04-077,10310

마미손

04-0111,94814

마미손

03-316,11012

마미손

03-308,33119

마미손

03-264,9434

마미손

03-256,7446

마미손

03-256,2106

마미손

03-255,6982

마미손

03-245,8774

마미손

03-235,9794

마미손

03-225,5882

마미손

03-186,6327

마미손

03-168,06210

마미손

03-168,33617

마미손

03-156,7085

마미손

03-155,7614

마미손

03-125,8824

마미손

03-117,13510

마미손

03-105,9398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