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박재항의 反轉 커뮤니케이션] 소리가 없기에 더욱 크게 들리는

2022.07.04 08:47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752

댓글 1

주로 광고주 기업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관련 강연 후 청중 한 분이 이런 질문을 했다.

“광고 시안들을 가지고 들어온다. 광고 회사 사람들이야 다 좋은 광고안들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선정해야 하느냐? 대체 어떤 광고가 좋은 광고인가?”

절대적인 기준이 어디에 있겠는가. 그리고 처한 상황이나, 대상과 목표 등에 따라서 고르는 기준은 달라질 수밖에 없겠지만, 얼마나 답답했으면 그런 질문을 했을까 싶었다. 대략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정답은 없습니다. 그러나 아주 뭉뚱그려 얘기하면 말이 없는, 카피가 적을수록 좋은 광고입니다.”

거기에 부연 설명을 약간 붙였다.

“브랜드 파워가 강할수록 광고에서 말이 적습니다. 자신이 없으니까 말이 많아지는 겁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me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