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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독립적인 시각으로 성공하는 광고를 만들겠습니다 정호영 메이트 인디펜던스 대표

2022.03.28 08:42

cooki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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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립 22주년을 맞은 광고회사 메이트 커뮤니케이션즈가 최근 '메이트 인디펜던스'로 리브랜딩했다. 메이트는 "MATENESS"라고 하는 메이트 만의 캠페인과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는 중견 광고회사이다. 이런 메이트의 리브랜딩의 핵심은 "인디펜던스"다. 그런데 "인디펜던스"는 광고회사의 이름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단어다. 왜 메이트는 "인디펜던스"를 이야기할까? 


이번에 "메이트 인디펜던스"로 리브랜딩을 단행했습니다. 왜 리브랜딩을 했나요? 그리고 의미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작년 10월부로 대기업 광고회사인 이노션과의 지분 계약 관계를 청산하고, 진정한 독립광고회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광고에서 '독립'이라는 부분은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간혹, 기존 광고들이 크리에이티브보다는 광고주의 눈치를 보고, 때로는 상황에 타협하면서 디벨로프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는 건 부정할 수 없을 겁니다. 

지분의 정리가 오로지 고객과 소비자의 입장에서 소통하고, 공감되는 진정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저희가 생각하는 '독립'의 의미이고, 이런 의미를 담은 것이 리브랜딩의 이유입니다.

그리고 '와이든앤케네디'를 아시죠? 현재 크리에이티브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 광고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정체성을 "인디펜던스" 즉, 독립이라고 홈페이지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이처럼 메이트도 "MATENESS"라는 정체성을 캠페인과 크리에이티브에 담기 위해서도 '독립'을 이야기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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