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02.25 08:37

cookiman

좋아요 7

조회수 1,158

댓글 1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트그룹에서 발행한 ‘친절한 트렌드 뒷담화 2022’를 통해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애드버콘텐츠 : 광고와 예능의 결합 

애드버콘텐츠(advercontent)는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를 목적으로 제작된 웹예능 컨텐츠를 의미한다. 콘텐츠의 주제  자체가 특정 브랜드가 있다는 점에서 단순 PPL이나 제작 지원과는 다르다. 미디어 플랫폼이 TV에서 모바일로 이동하면서 드라마와 영화를 중심으로 형성된 디지털 콘텐츠 산업이 예능까지 빠르게 확산됐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웹예능을 활용한 콘텐츠 마케팅 사례도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 개인 정보 보호가 강화됨에 따라 온라인 광고의 효과가 이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광고 같지 않은 광고’로 소비자에게 다가는 콘텐츠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졌다. 달라스튜디오의 ‘네고왕’으로 시작된 광고와 예능의 결합은 2021년 웹예능의 유행과 맞물려 더욱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다. 탁재훈이 종합 홍보 대행사의 사장으로 출연하는 ‘탁사장’이나, ‘만년 2위’의 아이콘인 MC 홍진호가 출연하는 ‘홍보22팀’ 등 각 에피소드 별로 임팩트 있는 홍보 소재와 프로모션 이벤트로 소비자의 주목을 끌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