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해외광고특선] 코카콜라에서 만든 최악의 광고. One Coke Away From Each Other

2021.10.10 09:36

cookiman

좋아요 2

조회수 1,281

댓글 2

[ 매드타임스 김종헌 ] 이번 편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광고는 조금 특별하다. '해외광고특선' 이라는 제목을 달고 있지만, 최악의 광고를 소개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왜 갑자기 명작 광고가 아닌 최악의 광고를 소개하는가? 현재 해외광고특선 칼럼에서는 게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광고를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2021년 9월 30일. '게임'을 주제로 한 최악의 광고가 등장하였다. 게임에 대한 이해도가 전무했을 때 나올 수 있는 최악의 광고였으며, 기존 칼럼에서 소개한 광고들과 정반대의 교훈을 보여주는 최고의 반면교사였다. 이 최악의 광고를 오늘 소개함으로서 독자 여러분들에게, 어중간하게 트렌드를 쫓아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서 안되는 이유를 알리고 싶어서이다.

우선 먼저 광고를 살펴보도록 하자. 코카콜라에서 집행한 광고로, 코카콜라의 새로운 슬로건인 Real Magic을 담고 대대적으로 진행한 기념비적인 크리에이티브이다. 아마 당신이 최근에 '롤드컵'을 시청했다면 이 광고를 보았을 지도 모른다. 아래의 링크에서 광고를 감상할 수 있다.  원본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_BqjFOXuCpU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