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코로나19로 온라인에서도 스킨케어, 건강기능식품, 위생용품을 가장 많이 구매

2021.09.17 14:17

막내운영자

좋아요 2

조회수 1,373

댓글 0

지난 8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은 ‘스킨케어’로 화장품 전체에서 49% 차지
지난 8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식품의 36% 차지
지난 8월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은 ‘위생용품’으로 생활용품의 28% 차지
건강에 대해 관심, 장시간 마스크 사용, 재택 시간 증가로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상품도 변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한국인이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을 조사하여 발표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8월 국내 17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20,000여 개 상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코로나19가 온라인쇼핑 거래에서 매우 큰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8월 한 달간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화장품은 ‘스킨케어’로 화장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49%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코로나19 이후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관리에 많은 소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케어’ 다음으로는 ‘클렌징’이 화장품 카테고리의 18%를 차지했고, ‘색조/메이크업’이 10%, ‘향수’가 9%, ‘남성화장품’이 7%, ‘선케어/태닝’이 6%, ‘네일케어’ 1%의 순이었다.




지난 8월 한 달간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가공식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가공식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36%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해 관심 증가로 영양제, 홍삼, 다이어트식품, 비타민, 헬스 보충 식품, 건강즙, 견과류 등의 거래금액이 가공식품에서 카테고리에서 매우 컸다. ‘건강기능식품’ 다음으로는 ‘커피/차/음료’가 가공식품 21%를 차지했고, 라면, 즉석밥 등의 ‘편의 가공식품’이 13%, ‘냉동/냉장식품’이 9%, ‘유가공 식품’이 8%, ‘조미/소재/장류’가 6%, ‘제과’가 5%, ‘유아식품’이 3%의 순이었다.




지난 8월 한 달간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생활용품은 ‘위생용품’으로 생활용품 카테고리 구매금액의 28%를 차지한 것으로 추정됐다. 코로나19 이후 실내생활 증가로 물티슈, 화장지 등의 실내 위생용품의 구매금액도 커졌다. ‘위생용품’ 다음으로는 샴푸, 염색약 등의 ‘헤어케어’가 16%를 차지했고, 세탁/청소 관련 ‘세제’가 16%, 핸드/바디로션, 면도기 등의 ‘퍼스널 케어’가 11%, ‘유아 기저귀’가 11%, ‘오랄케어’가 10%, 제습제, 방향제, 위생백 등의 ‘가정용품’이 5%, ‘유아용 목욕/위생용품’ 4%의 순이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코로나19로 활성화된 온라인 거래에서 한국인이 어떤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지 조사한 것으로, 건강에 대해 높아진 관심, 장시간 마스크 착용, 재택 시간 증가 등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변화가 온라인 거래에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17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화장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아동유아용품 등 소비재 카테고리에서 많이 판매되는 20,000여 개 상품의 구매금액을 추적조사하여 추정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막내운영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