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많은 업종이 고통을 받고 있다. 특히 자금력이나 마케팅 역량이 약한 영세한 중소기업들의 타격이 크다. 이중에서도 의류, 관광 관련 업종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의 역풍에도 불구하고 건재하게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있는 중소 규모의 기업들이 있다. 유명한 회사나 브랜드도 아니고 코로나로 인해 쉽게 무너져버렸을 것 같은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지만 이름은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평범한 기업이다. 코로나에서도 버티면서 성장하고 있는 이러한 기업들을 살펴보면 지금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이러한 브랜드는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는지를 엿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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