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의 트렌드 뉴스레터 📧 큐레터

매주 2회 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 인터뷰를 큐레이션 해서 보내드립니다.

지금 구독하기
그만 볼게요

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작년 한 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커피 전문 브랜드

2021.03.24 11:25

막내운영자

좋아요 3

조회수 519

댓글 5

2020년 결제금액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메가커피, 할리스커피, 빽다방, 파스쿠찌 순

TOP 7 중 결제금액, 결제자수, 1인당 평균 결제금액 모두 스타벅스가 1위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지난 한 해 주요 커피 전문 브랜드의 결제금액 추정치를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 등으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작년 한 해 결제금액이 가장 많았던 커피 전문 브랜드는 스타벅스였다.


스타벅스의 작년 한 해 결제금액은 2조 679억 원이었다.


투썸플레이스는 5,651억 원, 이디야커피 5,354억 원, 메가커피 2,787억 원, 할리스커피 1,891억 원, 빽다방 1,571억 원, 파스쿠찌 1,362억 원의 순이었다.




스타벅스는 올해 2월 한 달 동안 709만 명이 평균 26,970원을 결제했으며 상위 7개 커피 전문점 브랜드 중 결제금액, 결제자수, 1인당 평균결제금액에서 모두 1위였다.


투썸플레이스는 2월 한 달 동안 277만 명이 평균 16,270원을 결제했다.

이디야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319만 명이 평균 12,890원을 결제했다.

메가커피는 2월 한 달 동안 276만 명이 평균 9,530원을 결제했다.

할리스는 2월 한 달 동안 93만 명이 평균 13,900원을 결제했다.

빽다방은 2월 한 달 동안 135만 명이 평균 8,460원을 결제했다.

파스쿠찌는 2월 한 달 동안 64만 명이 평균 15,060원을 결제한 것으로 조사됐다.


위 조사는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가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가맹과 직영 구분없이 커피 전문 브랜드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준으로 했다.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및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배달플랫폼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되었고 개별 브랜드 기업의 매출액과는 다르다고 밝혔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람중심마케터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