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Trend from Tokyo] 지속 가능 개발 목표에 도전하는 RE. UNIQLO

2021.02.10 08:43

cookiman

좋아요 1

조회수 896

댓글 0

자본주의는 생산, 판매, 소비라는 사이클을 가지고 작동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파괴가 확대되고 주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경우가 생긴다. 예를 들면 자동차의 배기가스나 공장의 매연 등으로 인해 대기나 환경이 오염된다. 이를 경제학적으로 ‘외부 불경제’라고 한다. 자본 주의가 거대해 질수록 외부 불경제는 확대되어 왔다. 이는 지구의 환경 유지를 어렵게 한다.

지금과 같이 대량 생산과 소비를 조장하는 시장 구조와 소비 상황을 근본적으로 재검토하지 않으면 환경 문제에 대해서는 답이 없다. 이에 전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 만들기를 위한 움직임이 활발하다. 미국은 바이든 대통령으로 정권이 바뀌면서 트럼프 前대통령이 탈퇴한 지구 온난화 대책을 위한 국제적인 기구인 파리 협정에 다시 복귀했다. 파리 협정은 2015년 12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제21차 유엔 기후변화협약(UNFCCC) 당사국 총회(COP21)에서 채택된 것으로, 2020년 이후의 새 기후변화 체제 수립을 위한 최종 합의문이다. 바이든 대통령에 부응하듯이 일본의 스가 총리도 2050년까지 일본의 온난화 가스 배출을 제로로 한다는 선언을 하였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